행복하기 위한 방법

반응형

행복은 우리의 존재의 이유

 

행복은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하고 원하는 것이지만, 모든 사람이 느끼고 살아가고 있지는 않습니다. 행복은 종종 삶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우리 존재의 이유로 대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느끼는 대신 슬픔과 스트레스, 불안과 같은 계속되는 부정적인 감정들에 시달립니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매일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우리가 원하는 삶을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 우리에게 주어진 삶을 어떻게 행복하고 즐길 수 있을까요? 아래에서 여러분의 행복의 비밀을 발견하고, 조금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는 10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행복하기 위한 방법

 

1.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기

 

행복을 찾고 행복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정적인 것 대신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도록 두뇌를 훈련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종일 무엇이 나쁜지 생각만 하면 좋은 것을 즐기고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매일 자신에게 긍정적인 명언들을 계속해서 되내이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상황이 부정적으로 느껴지기 시작할 때. 이 간단한 구절이나 문장을 사용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도록 자신에게 말하세요. "오늘은 훌륭해!",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해" 같은 긍정적인 말들을 함으로써 몇 달 동안 하루에 세 번만이라도 하면 뇌가 자동적으로 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기억세요. 긍정적인 사고는 여러분의 장기적인 행복의 기준을 세우기 위해 중요합니다.

 

 

2.  사랑하는 일을 하고 즐기는 일

 

끔찍한 직장에서 일하거나 또래들에게 업신여김을 당하는 등 항상 싫은 일을 할 때는 행복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여러분이 열정적이고 관심 있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TV보는 것인가요? 축구, 야구보는 것인가요? 수영인가요? 글쓰기인가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할 시간을 마련하세요. 이런 시간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매번 기쁨으로 가득 차서 행복하고 활기차게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TV를 보는 것이 자신을 행복하게 한다면 같이 프로그램을 보는 사람들과 온라인 카페를 하면서 친분을 쌓으며 사람과의 행복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3.  남을 돕고 사회에 환원하세요

 

때때로 우리는 우리가 다른 누군가를 도울 때 더 행복함을 느낍니다. 우리가 자원봉사를 하거나 다른 사람들을 도울 때, 상대방은 행복할 것이고, 여러분도 행복할 것입니다! 서로 윈윈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도움을 준 모든 시간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의 하루를 어떻게 더 좋게 만들었는지 말입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을 도울 때 주는 영향은 성취감을 주는 것이고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큰 행복의 원천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시간과 돈, 에너지를 아낌없이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보다 더 필요한 사람에게 주세요. 기분이 정말 안 좋을때 한번 해보세요. 가령 1천원이라도 기부를 하는 것만으로도 내가 사회가 좋은 사람이 만들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4.  스마일

 

그렇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여러분은 웃을 때 행복함을 느끼고, 웃는 것 자체로 행복합니다. 이것은 양방향으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웃으면 뇌에서 도파민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24시간 내내 얼굴에 가짜 미소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냥 웃음을 연습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으면, 다른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고 여러분을 보고 다시 웃을 것이고, 이것은 호의를 되돌려주고 또한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5.  감사하기

 

감사하는 것은 이미 다른 행복하기 위한 방법들 중에서 여러분에게 큰 행복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모든 것을 생각하고 여러분이 얼마나 축복받았는지를 깨달을 때, 여러분은 더 행복해지고 여러분의 삶을 더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살 집을 갖거나 좋은 친구를 사귀는 등 고마운 것을 감사하는 것으로 하루하루를 시작하세요. 여러분이 하루를 보낼 때, 사랑하는 부모나 심지어 식사 시간 동안 식탁에서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이, 여러분을 행복하게 하는 것들을 생각해보세요. 크고 작은 일에도 감사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주변의 긍정적인 일을 더 잘 알게 되고 행복해질 것입니다.

 

 

행복하기 위한 방법

 

6. 생활 속에서 충분한 운동을 하기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엔돌핀을 분비해 기분이 좋아지는 것으로 입증됐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여러분에게 행복감을 주는 동시에 불안과 우울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마라톤처럼 장기적으로 뛸 필요는 없지만, 친구들과 배드민턴을 하거나, 탁구를 하거나, 근처 게이트볼장에서 게임을 하는 것만큼 간단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흥분하고 지나치게 하지 않도록 명심하세요. 쉽게 좌절하고 너무 빨리 지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작게 시작해서 여러분의 몸이 먼저 그것에 익숙해지도록 하세요.

7.  주변 자연탐사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여러분의 기분을 상쾌하고 고양시켜 줍니다. 매일 밀폐된 방에서 스마트폰, 유튜브, 카톡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을 시간에 밖으로 나가 우리 주변의 자연세계를 즐길 때 여러분의 몸은 자연과 상호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이웃 공원이나 벤치에서 간단하게 하늘을 보는 것도 될 수 있습니다. 산책이나 하이킹도 할 수 있습니다. 자연과의 연결은 우리의 행복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8. 잊으세요.

 

누군가 여러분을 해할 때에, 잊어버리는 법을 배우세요. 원한을 품는 것은 그것을 숨기고 있는 사람보다 여러분에게 훨씬 더 해를 끼칩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을 흐리게 하고 항상 여러분을 우울하고 화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 대신 몇 초 동안 화를 참아보고, 잘못한 사람과 그 행동에 대해서 잊기 위해서 다른 곳에 집중을 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이것은, 여러분들이 감정적인 부담에서 벗어나서 밝은 미래에 집중하게 만들고, 이렇게 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질 것입니다.

 

 

9.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인간은 사회적 존재로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갈망합니다. 가족과 가까운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우리를 더 행복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고 이들과 어울리는 것은 운명처럼 기적적인 일일지도 모릅니다.

 

카페에 가서 수다를 떨거나 같이 영화를 보러 가보세요.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어떤 것이라도 같이 해보세요. 중요한 것은 이들과 연결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뿐이에요! 친구, 가족 혹은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 그 자체로 우리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10.  좋아하는 음악 듣기

 

여러분이 좋아하고 즐기는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아지고 뇌에서 도파민이 분비돼 기분이 좋아집니다. 댄스 클럽에 가입하거나, 여러분이 사는 동안 당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크게 틀어 놓아보세요. 정기적으로 즐기는 음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더 행복해지고 행복감이 좋아진다는 조사도 있습니다.

 

 

마치며

 

행복은 모든 사람이 성취하고 싶어하는 삶의 목표지만,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얻을 수 없는 것은 아니란 것이죠. 여러분의 역할은 위에 열거된 습관들을 시험해보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정말 쉬워보이지만, 10개 모두 다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쁨을 찾을 수 있는 여러분만의 방식으로 10가지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여러분의  행운을 빕니다. 그리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H_ealth] - 40대 50대 여성 필수 영양제 추천

[L_ife] -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설문조사 만들기 단톡방에서 의견을 모아야하는데 한명씩 말하면서 체크하기 많이 불편하셨죠? 이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설문조사라는 기능으로 카톡방에 있는 사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