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반응형

게으름 고치는 10가지 방법

게으름 극복하는 방법

 

우리 모두는 활력이 떨어지고 동기 부여를 찾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느낌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러한 순간이 더 빈번해지기 시작하거나 더 오랜 시간 지속되면 우리는 자신을 삐딱하게 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목표로 했던 것들은 시들해지고 영감을 받기가 어렵게 되며, 우리가 능력이 있는지 의심을 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곧 우리는 스스로를 게으르다고 부르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서 설명하는 게으름을 극복하는 11가지 방법을 읽고 실천해봅시다. 

 

1. 이상적인 자아 찾기 위한 기록

 

우리 모두는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 행동하는 방식, 달성하고 싶은 목표, 세상에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에 대한 상상을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이런 이상적인 자아는 우리가 우리의 최고의 자기가 보는 행위와 같은 느낌 것입니다. 이상적인 자아라고 불리는 것들은 생산성과 특정 목표 달성, 건강한 행동 등의 이미지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의 바쁜 생활 속에서 우리는 종종 이상적인 자아에 대한 많은 성찰을 하지 않으며, 마음이 온통 뒤죽박죽이 되어 길을 잃는 것 같고,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와 함께 현재는 없고, 과거와 미래에 대한 기대만 쌓여가게 됩니다. 이것을 끊어내려면 30분씩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면서 30분 당 무엇을 했는지 기록하는 것입니다. 

 

2.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가끔씩 게으르거나 비생산적이라고 느낀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면 자신에 대한 회의감이 덜할 것입니다.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새해 결심을 세운 사람의 80%가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매달리고 생산성을 유지하며 원하는 목표를 향해 일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의 생산성과 목표 달성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장애물이 상황적이거나 타이밍 및 기회와 관련이 있는 반면, 다른 경우에는 접근 방식, 사고 방식 또는 방법으로 스스로 장애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기대치를 너무 높게 두지말고, 조금씩 성장해나간다는 각오로 생활을 해야합니다. 가령, 책을 1주에 1권을 읽기보다는 1달에 1권으로 하되, 기록으로 계속 하고 있다는 것을 증거로 남기는 것입니다.

 

3. 오래된 습관을 버리세요

 

진정한 진전을 이루고 우리의 오래된 "게으른" 패턴을 버리려면 우선 생산성이 떨어지는 느낌을 주는 것들이 무엇인지 인식해야 합니다. 따라서 "게으름"이라고 핑계를 대기보다는 생산성을 느끼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방해가 되는 오래되고 도움이 되지 않는 습관들을 제거해야합니다.

 

여기 목표 달성을 방해하는 몇 가지 습관입니다. 

 

A. 목표를 너무 크거나 복잡하게 만드는 습관

우리 모두는 정점에 도달하기를 원하지만 거기에 도달하는 데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지나치게 과소평가할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만에 포기하는 것은 게으름 때문이 아니라 시간과 노력을 잘못 계산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B. 자신이 완벽하기를 기대합니다 .

우리는 목표를 향해 일할 때 실제로 목표를 향한 경로가 우여곡절과 역경으로 가득 차 있을 때 그 길이 순조롭고 일관되기를 기대합니다. 
C. 내면의 비평가를 너무 믿습니다.

"게으른"이라는 용어가 자기 대화의 일부인 경우 정기적으로 내면의 목소리로부터 나오는 더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말이 자신을 옥죄어 올 수 있습니다 .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내면의 비평가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비판적 목소리는 당신이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존의 장점과 긍정적인 특성보다는 당신의 모든 결점과 단점에 초점을 맞춥니다. 
D. 다른 사람의 비판에 귀를 기울입니다 .

경험을 통해 우리 자신과 세상에 대해 배울 때, 우리는 자아 개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과거에 우리를 게으르다고 말할때, 그것이 우리가 성인이 된 후에도 우리 자신을 보는 방식에 실제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이제부터 시작해야 할 일

 

이제는 상황을 바꾸거나 목표를 계속 진행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달성 가능한 단계가 많이 있습니다.

A. 작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만드세요.

여러분은 여전히 ​​정점에 도달하기를 원할 수 있지만, 그 큰 목표를 더 작은 목표 로 나누면 더 성취감을 느끼고 계속 향상하려는 동기가 부여되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큰 그림을 생각할 때 거기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주요 단계를 기억하고 기록하세요. 필요한 경우 더 작거나 단기적인 목표로 세분화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B. 시간을 내어 계획을 세우세요.

여러분이 목표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달성해야 할 작고 달성 가능한 단계를 고려하여 여러분의 욕망과 목표에 대해 생각하면서 잠시 동안 자신과 함께 앉아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세요.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필요한 노력과 시간, 돈 또는 기타 요소에 대해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실행 계획을 가지고 과정에 충실하면 더 자신감 있고 평화로운 느낌 을 받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낙담하거나 좌절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으름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당신의 강점에 집중하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결점과 결점에 초점을 맞추는 내면의 비평가에 익숙하다면, 여러분은 또한 강점을 조사하는 데에도 능숙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장점이 생각나지 않을때에는, 여러분이 겪었던 모든 도전을 따져보고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개인적인 강점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전히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기 어렵다면 친구나 가족에게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인지 물어보세요.
작은 성취감을 자축하세요 . 작은 목표를 달성하거나 좌절을 극복하면서 자축하는 것은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 달성에 대한 자부심은 보다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취할 때마다 증가된 자기 효능감을 경험하며, 이는 우리가 장기적인 성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건강에 초점을 두세요

 

우리의 게으름은 또한 우리가 육체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방식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목표 설정 습관을 배우고 부정적인 생각 패턴에 도전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지만, 우리는 또한 우리 몸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우리의 신체 건강을 돌보는 것은 에너지 증가를 위한 단계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다시 이러한 다른 긍정적인 변화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 해줍니다. 

 

6. 좋은 음식 선택하기

 

우리가 먹는 것은 스스로 느끼는 활동적인 에너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끔 음식과 준비과정에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을 때에는, 우리는 이동 중에 빠른 선택으로 자신의 몸과 마음을 파괴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우리 몸을 보다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도록 돕고 하루 종일 에너지가 급격하게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너지 증가에 필요한 음식과 음료

 

아몬드/ 연어/ 바나나/ 요거트/ 귀리 /짙은 잎이 많은 채소/ 닭/ 물

 

에너지 증가를 원하는 경우 피해야 할 음식과 음료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자 튀김/ 사탕/ 빵/ 단 음료/ 도넛/ 술

 

단 음식은 일시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지만, 에너지 수명이 매우 짧고 에너지 수준이 바닥에 도달하면 금방 지치게 됩니다. 식사와 간식의 타이밍도 에너지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수면 우선 순위

 

우리의 수면 패턴은 우리가 게으름을 피우는지 여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으름을 피우는 경향이 있다면 밤에 잠을 너무 많이 자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낮에 장시간 낮잠을 자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수면 루틴을 만들면 일관된 수면 일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균형 잡힌 느낌과 활력을 주어 업무를 수행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올빼미형이거나 낮잠을 잘 잔다면 이 습관은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가된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고 하루 종일 에너지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면 수면 루틴을 가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수면 관리 루틴 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 :

가.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한다

나. 밤에 7-9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하십시오 

다. 적어도 자기 1시간 전에는 스크린 시간을 제한하십시오

라 .점심시간 이후 카페인 제한

 

8. 스트레스 관리 연습

우리 삶의 여러 영역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요구와 함께 끊임없이 일정이 초과되면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고갈될 수 있습니다. 이 순간에 우리는 지쳐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피로감으로 인해 실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압도 당했을 때 게으른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 할 수있는 몇 가지 유용한 방법 같은 것들을 포함합니다.

가. 운동과 움직임을 하루에 통합

나. 웃거나 웃어야 할 이유 찾기

다. 주변에서 응원과 지지를 늘리기

라. 매일 명상이나 스스로 기도와 최면을 연습하기

 

9. 경계 설정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한 요소는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동료, 배우자, 자녀, 친구에게 무조건 "예"라고 말하는 것이 쉬운 사람이 많습니다. 사실 너무나도 쉬워서 실제로 모든 약속을 이행하지 못할 지경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시간을 보내는 곳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할 일 목록에서 완료되지 않은 작업의 목록을 적어봅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에너지가 필요한 일에 그 시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일들을 배치해놓고, 다른 사람들에게 정중하게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목표는 자기 관리를 개선하고, 에너지를 증가시키며, 당신에게 중요한 작업과 목표를 해결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시간 주위에 작은 경계를 설정하면 그렇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비교하지 않기

 

마지막으로, 우리가 게으르다고 느낄 때 주위를 둘러보고 당신을 제외한 다른 모든 사람들이 옳은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 하는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면의 비평가는 외부의 생산성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며 우리를 계속 답답하게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의 삶에서 그 비평의 목소리가 나타나도록 허용하되 그 여정을 그 목소리만 따라가지말고,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자신의 강점을 인지하고 돌진하는 것입니다.

 

 

마치며

 

더 나은 자기 관리, 에너지 증가, 목표 개선, 건강한 경계 설정을 위한 이 10가지 작은 단계를 수행하신다면 점차 게으름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일관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장기적인 변화의 열쇠이며 이러한 것들은 지금, 현재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