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반응형

카카오톡 설문조사 만들기

단톡방에서 의견을 모아야하는데 한명씩 말하면서 체크하기 많이 불편하셨죠? 이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설문조사라는 기능으로 카톡방에 있는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여러가지 주제를 해볼 수도 있고, 재밌는 일상의 활력소를 만들 수가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톡 투표 만들기

1. 우선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으시겠지만,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톡을 다운받아 설치를 해주고, 열기를 해줍니다.

2. 아래 사진의 우측상단에 세개의 선으로 된 것을 살짝 눌러줍니다.

 3. 이어서 채팅방 서랍이 화면 왼쪽에서부터 나타납니다. 여기서 "투표" 메뉴를 찾아 눌러줍니다.

4. 이제 "투표"방에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카카오이모티콘 바로 밑에 있는 "투표 올리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그러면 바로 "글쓰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는 예를 들어서 "좋아하는 과일 및 채소"로 해놓았고, 텍스트 밑에 항목으로 사과, 토마토, 시금치 순으로 정렬을 했습니다. 만약 더 추가하고 싶으시면 "+항목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6.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하단에 보시면 "마감시간 설정" 메뉴를 통해서 언제까지 투표를 완료할지 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복수선택/익명으로 할 것인지도 같이 해주시거나 안해주셔도 됩니다.

7. 그리고 위의 사진의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설문조사/투표하기가 만들어집니다.

8.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고, 이 설문조사를 누르면 투표할 수 있는 목록이 뜨면서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토마토를 좋아해서 토마토에 투표하고, 투표버튼을 누르니 아래 사진처럼 1명이 카운트되어서 올라갔네요?

 

결론

 

이렇게 카카오톡 투표하기를 통해서 우리 가족이나 친구들, 직장동료들 취향도 알수 있고, 중요한 다수의 의견이 필요할 때 선택하면 좋은 기능을 누려보시면 되겠습니다.

 

[L_ife] - 카톡 채팅 잠금 카카오톡 채팅방 실수 대참사 줄이기

 

카톡 채팅 잠금 카카오톡 채팅방 실수 대참사 줄이기

우리는 수많은 이야기를 카카오톡으로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거의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카톡을 통해서 서로 대화는 물론이고, 좋은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도 하면서 즐거운 대화시간을 보내

soupjms.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카카오톡 책갈피 설정 해제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톡 책갈피 설정 해제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톡 책갈피 기능이란? 카카오톡을 하다가 너무 많은 톡이 와서 톡하나씩 읽어가는 게 너무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단톡방에서 300개가 넘는 메시지가 있으면 그냥 읽음처리를 해버리고

soupjms.tistory.com

[L_ife]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근래 들어서 많은 분들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한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십니다. 최소 몇 백원에서 많으면 10만원도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다는 후기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