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인 삶을 위한 6가지 습관

반응형

생산적인 하루란?

 

어떤 길을 걷든, 여러분의 습관은 여러분의 성공을 좌우할 것입니다. 습관들은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 것만큼이나 좋은 습관을 유지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이 더 성공적이고 생산적인 삶을 살도록 도울 6가지 습관을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생산적인 삶을 위한 7가지 습관

 

아침은 여러분이 진정으로 혼자 있어야 할 유일한 시간입니다.

 

그것은 가능한 한 빨리 일어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보통 근무일은 오전 9시에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전 7시 30분경에 이메일을 확인하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기 시작합니다. 그럼 얼마나 일찍 일어나야 할까요?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 중 일부는 매일 오전 5시에 침대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산만해질 깊은 사고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침의 일상을 만들어라.

 

아침의 이른 시간에 일어나는 것과 함께, 여러분은 또한 아침 일상을 발전시키고 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생산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올바른 길을 계속 간다면, 여러분은 매일 엄청난 뼈대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과제를 분류하라.

 

작업관리 목록 또는 일정관리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든 항상 작업을 분류해야 합니다. 저는 두 개의 주요 어플과 메모를 사용합니다. 긴급하고 중요한 것과 긴급하지는 않은 것들을 취사선택하여, 어떤 작업을 먼저 처리해야 하는지 하루를 설계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우선순위 리스트에서 특정 작업이 계속해서 메모장이나 어플 하위에 위치하게 된다면, 그런 작업들은 결국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분류해서 시간을 아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하루 종일 ‘시간 낭비’를 없애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이런 것들을 식별하기 어렵지만, 분류를 많이 하면 할수록 무엇이 중요하고 중요하지 않은지를 더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각을 적어라.

 

모든 사람들은 공상과 생각을 하면서 하루 중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이 시간이 또한 당신이 최고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종종 그것들을 적지 않고,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여러분만큼은 항상 생각을 적을 수 있는 메모지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휴대폰 메모장 어플이든 작은 스티커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창조성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세 가지 아이디어를 적으려고 노력합니다. 최고의 방법이자 창의성을 실천하는 훌륭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도움을 요청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움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입니다. 우리가 도움을 청하는 것은 나약함의 표시라고 생각하거나, 우리가 지식이 없다는 것으로 스스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생산적인 삶을 위한 7가지 습관

 

하지만, 사실 정반대입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여러분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비슷한 프로젝트나 생각으로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도록 유지시켜주면서 상호작용을 해나갈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될 수가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것을 배워라

 

지식은 이 세상을 살아가는 힘입니다.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도록 노력해야 스스로 개발이 되는 자기개발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한 뉴스 기사든 유튜브 강연이든 간에 이것들에서 주변 세계에 대한 더 풍부한 이해를 줄 것입니다.

 

낮에 시간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변명만 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기사를 읽을 시간이 5분 있습니다다. 파레토 원리를 생각해보세요.

 

파레토 원리는 80/20 규칙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결과의 80%가 노력의 20%에서 나온 것임을 말합니다. 여러분의 노력 중 어느 20%가 최고의 결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여러분의 일입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노력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마무리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시간, 규율, 그리고 엄청난 인내심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하룻밤 사이에 변화를 시도한다면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에 하나씩 시작해서 일단 일상이 되면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 열거된 7가지 습관을 만들어나가면, 여러분은 더 성공적이고 생산적인 삶으로 가는 길로 들어서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