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 방법 실천전략 8가지

시간관리 방법 8가지 실천전략 

시간관리 방법 실천전략 8가지
시간관리 방법 실천전략 8가지

 

첫번째. 일찍 일어나라

 

아침 일과를 잘 정리하세요. 여러분은 보통 몇 시에 하루를 시작하시나요? 일어나고난 후 첫 시간(혹은 두 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시간관리에 성공한 사람들이 얼마나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고, 아침 일과를 제자리에 두는지를 보여주는 많은 예들이 있습니다. 그런 아침 일과는 종종 다음을 포함합니니다.

명상
시각화
운동
읽기/학습
건강한 먹거리
계획/사전 계획

 

하루를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규칙적인 아침 일과를 설정하세요. 이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여러분의 하루의 모든 기분과 감정의 속도를 조절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루틴을 추적하는 트랙커나 공책으로 정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작업관리 목록 작성하기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것은 매일 하는 규칙적인 습관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마침내 할일 목록에서 모든 항목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일단 이것들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일 세 개의 목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록에 있는 항목의 우선순위를 먼저 정하고 하루 종일 검토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일, 특히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할 일을 먼저 처리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완료해두면 나머지 하루가 상쾌해집니다.

그리고 가장 어려운 작업에서 가장 간단한 작업으로 작업할 때, 실제로 더 많은 시간을 그 날 늦게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완성된 작업을 체크하면 성취감과 다음날에 동기부여가 되어서 시너지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스티커 메모 사용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해야할 일을 상기시키기 위해 스마트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배터리가 닳거나 실수로 다른 버튼을 눌렀을 때 중요한 알림 메시지를 놓칠 수도 있답니다! 반면에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면 작업관리 목록에 있는 작업을 놓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는 작업, 동기 부여 인용문 및 계획 이수현황에 대한 주의사항을 표시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색깔과 크기, 그리고 디자인으로 나왔기 때문에, 일을 해낼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편으로 부쳐야 할 편지 더미가 있고 그것이 할 일 목록에 있는 물건이라면, 그 편지 더미 위에 게시 마감일이 적힌 스티커 메모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 스티커들이 모여서 여러분의 할 일을 다시 상기시켜주는 큰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네번째. 녹음하기

 

물론 노트 필기를 하는 앱이나 텍스트 문서로 노트를 에버노트 같은 것으로 녹화할 수도 있고 펜과 종이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디지털 리코더를 사용해 녹음을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것은 일을 적는 것이 너무 소란스러울때 일을 처리하는 빠르고 쉬운 방법이니 알아두면 좋습니다.

스마트폰용 녹음 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을 함으로써 녹음 내용을 재생하고 아이디어를 다시 재가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에게 다른 관점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입니다.

 

다섯번째. 일정 작성

 

온라인 달력어플은 이제 우리가 일정을 만드는 것을 매우 쉽게 만든다.

구글(Google)캘린더와 같은 온라인 플래너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컴퓨터에서 어디서나 일정에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설명란에 색을 칠하고 친구, 가족, 그리고 동료들과 필요에 따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여섯번째. 펜과 종이 사용

 

여러분들 중 많은 이들이 디지털로 메모를 하곤 하지만, 여전히 펜과 종이로 물건을 적는 과정이 좋은 방법으로 많이들 제안을 합니다.

가장 중요한 이벤트, 작업 및 노트의 경우 기존의 펜과 용지 기록 방법(일지, 플래너 또는 글머리표 저널 사용)을 사용해보세요.

 

이러한 습관 메시지로 여러분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전력이 고갈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얼마나 많이 성취했는지, 과거 혹은 앞으로 다가올 사건들, 그리고 이루어낸 성과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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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번째. 우선순위를 정하다

 

일단 현실적으로 생각을 하세요. 모든 작업과 이벤트가 동일한 것은 아니며, 확실히 모든 것을 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강조하고, 놓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할 일 목록에서는 항상 이러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완료하십시오. 중요하지 않거나 시간에 민감하지 않은 항목이 있는 경우 현재 목록에서 다른 날짜로 이동시켜도 되는 것을 구분하셔야 합니다.

 

 

맺음말

 

이러한 팁으로 시간을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조직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이다. 일상 생활에서 몇 가지 현명한 규칙을 시행하면, 분명 자신을 위한 여분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즐기는, 멋지고 친절한 일을 꼭 하라. 넌 그럴 자격이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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