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음식 6가지 ; 노안예방을 위하여

반응형

눈 건강에 가장 좋은 7가지 음식 ; 노안예방을 위해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제일 좋은 것들 중에 하나가 음식이죠.

그렇다면, 우리가 먹어야 할 최고의 건강 음식은 무엇일까요? 밑에서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보시고 이 음식들의 효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물고기
참치, 연어, 고등어 그리고 다른 기름진 생선들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필수 생선 오일은 눈의 노화와 관련된 시력 저하인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즉각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서 오메가3 영양제만 노리지는 마세요. 이 영양제들이 건조한 눈을 다루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생선을 직접 먹는 것이 건강한 눈을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푸른 잎의 채소

시금치, 케일과 같은 푸른 잎이 있는 채소들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채소들이죠. 하지만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믿으면서도 꼭꼭 챙겨먹지 않게 되죠. 맛이 없기 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이 채소들은 여러분의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큰 일을 합니다. 이들은 강력한 항산화제 루테인과 제아산틴을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당근의 베타 카로틴과 같은 카로티노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만, 이 요소들은 눈에 있는 광수용체에 의해 흡수되어 빛 손상을 막는 데에 도웁을 줍니다. 

 


달걀
달걀은 잎이 무성한 나물만큼은 높지 않지만, 루테인과 제산틴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달걀은 비타민, 오메가3 오일,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눈의 혈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눈을 보호한다고 크게 알려져있습니다.  견과류는 여러분의 눈 건강을 위한 식단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두, 캐슈, 브라질 견과류는 여러분의 일상 건강에 유익한 첨가물입니다. 견과류는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E는 피부에 좋은 것 외에도, 여러분의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활성산소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음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그 이유로는 첫째로, 오렌지는 황반변성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음식으로부터 플라보노이드 섭취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두 번째로, 하루에 적어도 하나의 오렌지를 섭취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습니다. 

 


씨앗과 콩
씨앗류와 콩은 오메가3와 비타민 E의 훌륭한 식이 공급원입니다. 둘 다 노화로부터 여러분의 눈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식단에 씨앗과 콩류를 추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콩요리나 씨앗을 이용한요리법을 찾거나, 식사나 샐러드에 치아, 해바라기 등을 첨가하시면 좋습니다.

 

관련글 :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습관 8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