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여성 다이어트 비법 및 식단

반응형

많은 사람들은 40세가 되면 건강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그렇습니다. 직장에서나 가정 생활에 충실하고 있을 지 모르지만, 여러분의 체중 감량 노력에 관해서는 그렇게 충실하지 않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쩌면 다른 어느 때보다도 몸무게때문에 건강이 안 좋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다고 해도,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한국 건강 및 영양 검사 조사에 따르면 40세 이상의 한국사람의 거의 40%가 비만입니다.

40대의 호르몬이 특히나 체중 증가를 증가시키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러분이 먹는 약과 먹고 있는 음식, 그리고 여러분의 삶에서 받는 스트레스의 양 또한 그 건강한 다이어트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40대의 체중 증가를 막는 많은 방법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날씬하게 지내려면 이 충고를 따르세요.

1. 복용하고 있는 약을 확인해보세요

 

고혈압, 특정 우울증, 당뇨병 치료제들은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약 처방으로 인해 살이 찌고 있다고 의심된다면, 의사에게 가서 대체할 수 있는 약이 있는지 상의하세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약도 체중 증가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디펜하이드라민이 함유된 알레르기 약은 식욕을 증진시키고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수면을 관리하세요

 

40대에 주로 일어나는 호르몬의 변화는 괜히 울적해지거나, 밤에 땀을 흘리거나 불안감을 느끼고 그러함으로써 체중 증가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러한 증상들 중 어떤 것을 다루고 있다면, 여러분의 수면 패턴과 불안감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매일 밤10시에 자는 것을 권합니다.또한 여러분의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호르몬 치료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식사 계획을 세우세요

 

무엇을 먹을지 미리 하루 전에 계획을 세우면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거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일주일 동안의 식단을 짜보고, 전체 목록을 작성한 다음, 식료품점에 갈 날을 정하고 다른 날은 절대로 가지마세요. 꼭 필요한 것만 사는 날을, 요일을 정하세요.

 

4. 먹기 전에 물을 한 모금 마셔요

 

연구에 따르면 비만인 사람들이 식사 전에 한 컵의 물을 마셨을 때, 식사를 하기 전에 배부름을 덜 느끼게 되고, 물을 덜 마신 사람들과 실험을 해본 결과, 12주 동안 물을 식전에 마신 사람이 안 마신 사람보다 거의 3kg이나 더 살이 빠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 식사 전에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을 습관화하기 시작하면 여러분은 단지 덜 먹는 자신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5. 채소로 그릇을 가득 채우세요

 

매 끼니마다 접시의 반 이상을 채소로 덮는 것은 건강한 40대 다이어트 비법의 가장 큰 요소입니다. 그 이유는 모두 잘 알듯이 채소는 섬유질로 가득 차서, 더 오래, 더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이것들은 칼로리도 낮습니다.

6. 자전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국제 골다공증 재단(IOF)에 따르면,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과 기능이 저하되고 – 빈혈이라고 알려진 질환은 실제로 40세 무렵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빈혈은 나중에 일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골절의 위험도 증가시켜 살이 찌게 할 수 있다. 근육을 잃으면, 여러분은 결국 살이 찌게되고 안 움직이면서 지방은 늘어나게 됩니다. IOF에 따르면 자전거 타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태우고 빈뇨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자기 전에 전자기기를 제한하세요

 

운동하고 잠을 잘 때 가장 살이 많이 찐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 전에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기들은 여러분의 뇌가 낮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수면의 질을 낮게 합니다. 그래서 자기 1시간 전에는 최소한 스마트폰을 방해금지 모드로 해놓고 잘 준비를 하세요.



8. 우선 순위를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우선시하여 식사하는 시간을 일정한 시간에 맞게 하지 않는다든지, 늦게까지 술을 마시거나 커피를 같이 마시며 수다를 떨면서 운동을 포기하게 만드는 원인을 만들게 됩니다. 이것은 결국에는 체중 증가로 이어집니다. 먼저 기억해야할 것은 여러분이 인간관계를 우선시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반드시 여러분의 건강에 이익이 되는 것이 절대 아니며 아마 가족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닐 겁니다.

 

 

9. 요가를 배워보세요

 

자녀들이 더이상 부모의 손을 필요로 하지 않고, 직장생활은 압박이 오고있고, 노부모와 재정적인 걱정과 같은 생활 고민같은 요인은 여러분의 삶을 스트레스로 가득 채우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는 것은 과식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때 많은 비만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감정적인 식사억제에 요가를 배우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고 말이죠. 요가를 하면서 명상과 같은 휴식 기술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되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되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린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머리 어지러운 이유 증상 어지러움 치료 7가지

실제로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의사를 찾는 사람 5명 중 1명꼴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하지만 다행히 원인을 찾지 못해도 어지러움 증상은 제때에 가라앉는 경우가 많습니다.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