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의 효능 3가지와 부작용, 복용법

반응형

글루코사민은 여러분의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화합물입니다. 여러분의 연골에 있는 부분이지요. 근데 이 연골부분이 손상되었을 때 글루코사민은 연골을 회복시키는 단백질과 지방을 생성하도록 돕습니다.

글루코사민은 음식에서 흔히 발견되는 것은 아니지만, 종종 액체나 캡슐 같은 형태의 보충제로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조개 껍질로 보충제를 만들 수도 있고 인공적으로 생산이 되기도 합니다.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복용하면 특히 관절염과 같은 관절 통증에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이점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몇 가지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결과 글루코사민은 여러분의 눈 건강도 증진시킬 수 있는 몇몇 산화 방지 효과도 있어서 특히 녹내장 같은 질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크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루코사민은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관절 통증 감소

 

전 세계의 연구들을 통해서 글루코사민이 특히 골관절염 환자들 사이에서 관절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글루코사민에 대한 연구가 많이 되어서, 특히 영국과 유럽에서 단지 보충제로서가 아니라, 약재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연골에서도 발견되는 관련 화합물인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결합된 보충제는 셀레코시브와 같은 골관절염 약물만큼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셀레코시브와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에 잘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염증을 줄일 수 있음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 보충제는 또한 만성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이는 심장병, 당뇨병, 관절염과 같은 많은 잠재적인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관절염 통증을 감소시키는 데 지대한 영향을 준다고 많은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염증 수준이 낮은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음

그리고 현재 연구결과 글루코사민 보충제가 골다공증 후유증 진행을 막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글루코사민은 건강한 뼈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뼈의 약화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 보충제들이 나이가 들면서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하지만 해산물 같은데에 알러지가 있으면 글루코사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뇨가 있는 사람들도 인슐린 저항을 약하게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복용하는 데 있어서 피하시고 부작용으로 배에 통증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관련글 : 눈 건강에 좋은 음식 6가지 ; 노안예방을 위하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