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효능 부작용 무화과 알레르기

무화과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과 무화과 알러지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파트너 오색채운입니다. 무화과는 '과일의 여제'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귀족들이 먹는 과일로 불리곤 했습니다. 왜냐하면 이집트 여왕이었던 클레오파트라가 애정했던 과일이었다고 하니 말이죠. 8월부터 11월가지 무화과 제철이라서 그런지 지금 슈퍼나 대형마트에 가보면 무화과가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무화과는 무화과의 칼로리는 100g당 43칼로리이며 일반적으로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외에도 다른 무화과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화과 효능

무화과 효능
무화과 효능

 

1. 황산화 성분

 

안토시아닌, 루테인 등의 황산화 성분이 대량으로 들어있습니다. 특히 무화과를 말리게 되면 황산화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것은 파괴된 세포가 자라는 데에 일조를 하며 활성 산소 활동과 생성을 억제하고, 노화방지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2. 위장암 개선

 

피신이라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무화과에 있다고 합니다. 육류를 먹을 때 소화가 불편한 사람들이 무화과를 같이 먹게 되면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이 소화를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위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위장을 보호하는 펙틴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위장암뿐만 아니라 대장암 개선에도 좋습니다.

 

 

3. 혈관 건강 개선

 

칼륨과 폴리페놀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둘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나오게 함으로써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4. 다이어트

 

체중감량을 위해 클레오파트라가 이를 섭취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풍부한 식이섬유가 많아 양을 조금만 먹어도 낮은 칼로리 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중성 지방을 감소시켜 내장 지방을 줄여주는 데에 일조를 합니다.

 

무화과 효능
무화과 효능

반응형

5. 폐경기 완화

 

여성호르몬을 생기게 하는 무화과는 또한 폐경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 좋은 붕소라는 성분이 있어서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6. 빈혈 예방

 

철분이 많은 무화과는 빈혈이 많이 있는 분들에게 권하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7. 콜레스테롤 방지

 

펙틴은 무화과 안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하게 낮게 해줍니다. 그리고 세로토닌과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8. 소화작용 촉진 및 변비에 도움

 

섬유질이 많은 무화과의 성격으로 인하여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과일이며 피신 성분이라는 무화과 특성 성분이 소화장애가 있는 분들을 도와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무화과 부작용 : 무화과 알러지

무화과 부작용 : 무화과 알러지
무화과 부작용 : 무화과 알러지

혓바닥이 마비되거나 따가운 증상, 입 주변이 간지러운 증상이 있으면 무화과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일단 피부과 전문의와 치료하고 상의를 한 후 복용해야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화과는 껍질을 까서 섭취해도 되고, 생으로 드셔도 되고, 다양한 요리에 넣어서 먹기도 하며 무화과 잼으로도 만들기도 합니다. 무화과에 대한 효능을 잘 기억해두시고 건강한 음식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D

 

[건강정보] - 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귀리의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에 대하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에 꼽히는 귀리는 밥으로 지어 먹기도 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가 바로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로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설문조사 만들기 단톡방에서 의견을 모아야하는데 한명씩 말하면서 체크하기 많이 불편하셨죠? 이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설문조사라는 기능으로 카톡방에 있는 사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