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효능 칼로리 장어 부작용

반응형

장어 효능 칼로리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장어의 효능과 칼로리, 장어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류인 장어는 생김새는 물 속에 돌아다니는 물고기보다 산에 있는 뱀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종류는 붕장어, 뱀장어, 먹장어, 갯장어 등의 종류가 많고 다양하기도 하고, 바다에서도 살고 민물에서도 사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100 그램당 장어의 칼로리는 236 칼로리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고, 20 그램 이상의 단백질 함량이 높고, 다양한 영양 성분이 많고 특히나 비타민A 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보양식으로 많이들 드십니다.

 

장어 칼로리장어 칼로리
장어 칼로리

 

장어 효능

 

1.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영양분이 풍부하기로 알려진 장어는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 성분이 많아서 특히 뼈가 약한 남성분들과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2. 눈 건강

 

비타민A 와 비타민B12 함유량이 높아서 눈 건강에 특히나 도움을 주기도 해서 눈의 시력저하와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 적격입니다.

 

 

3. 정력강화

 

남성 활력으로 불리는 스테미너는 특히나 장어에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미너를 강화시켜서, 레티놀 성분이 장어에 들어있기 때문에 정자를 생산하는 기능을 돕고, 아르기닌의 성분이 많아 혈관을 확장시키는 데에 일조를 하여 남성의 성 기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장어 효능장어 효능
장어 효능

 

 

4. 혈관건강

 

혈관 속 노폐물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 오메가3 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이라는 몸에 좋지 않은 성분들을 감소시키면서 심혈관계 질환과 혈관 건강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5. 장 건강

 

소화기관의 기능을 돕는 데에 장어만큼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은 없으며,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소화기관을 좋게 하고 변비까지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6. 항암 효과

 

황산화 기능을 해주는 장어는 또한 염증까지 막아주는 데에 도움을 주어 암세포 성장을 막아주는 데에 일조를 합니다. 그리고 장어의 특유한 고소한 감칠맛을 느끼기 위해 구워서 섭취할 수도 있고, 장어진액이나 장어초밥, 장어덮밥 그리고 장어탕으로도 요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장어 효능과 부작용장어 효능과 부작용
장어 효능과 부작용

 

장어 부작용

 

기름이 그래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장어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다른 채소와 함께 먹어야 하며 장 관련 질환이 있는 분들은 특히나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이상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본 오색채운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건강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상식] - 저혈당 증상 원인 예방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저혈당 증상 원인 예방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저혈당 원인과 증상, 예방하는 방법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저혈당에 대한 글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

soupjms.tistory.com

[생활상식] - 아스피린 효능 및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아스피린 효능 및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손쉽게 복용하는 아스피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아스피린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스피린의 건강상의 이점과 부작용, 치료할 수 있는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