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반응형

귀리의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에 대하여

귀리 칼로리귀리 칼로리
귀리 칼로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에 꼽히는 귀리는 밥으로 지어 먹기도 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가 바로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로 귀리를 대신 가공해서 오트밀로 섭취를 하시는데요. 아침대용으로 섬유질이 많은 오트밀을 우유에 말아서 먹으면 그렇게 좋지 않을 수가 없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와 지방, 비타민, 탄수화물이 많은 오트밀, 귀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귀리의 칼로리는 100g당 317 칼로리이며 오트밀은 371 칼로리입니다.

 

 

귀리 효능 : 오트밀 효능

 

1.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푸한 귀리는 원활한 배변활동을 할 수 있게 소화를 돕게 하는 촉매제로 유명합니다. 장내 박테리아 증식을 도와주어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또 풍부한 섬유질이 많아 귀리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금방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2. 면역력 향상

 

신체 면역력 향상에 특히 효능이 좋은 귀리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해로운 병원균을 물리쳐서 많은 질병을 야기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많이 권고가 되는 식품입니다.

 

3. 여성 건강

 

적혈구가 많아지는 데 일조를 많이 하는 엽산이 풍부한 귀리를 매일같이 먹게 되면 여성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빈혈을 낫게 해주고 증상이 있으면 이를 개선시킬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기까지하여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또한,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에 필요한 귀리의 식이섬유가 많아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귀리 효능귀리 효능
귀리 효능

 

4. 피부건강

 

아연과 구리, 그리고 마그네슘과 같은 풍부한 미네랄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는 귀리는 황산화 작용을 거쳐서 몸에 있는 중요 세포를 보호해주거나 손상된 세포를 회복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체내의 염증을 낫게 해주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상에 생기는 트러블과 관련된 질병들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비타민B 가 체내의 세포의 대사를 증진시켜서 피부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5. 심혈관 건강

 

풍부한 섬유질이 있어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있다고 생각할 수가 있지만 콜레스테롤이 많이 없는 식품으로 심혈관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천식

 

꾸준하게 귀리를 섭취하게 되면 천식이 발생되는 것을 억제하고 예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기관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기관지를 튼튼히 하면서 증상까지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7. 당뇨

 

당뇨를 완화시켜주는 프로스타글란딘과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귀리는 몸 안에 있는 혈당의 수치를 조정하는 효과를 나게 해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관리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 부작용 : 오트밀 부작용

귀리 부작용귀리 부작용
귀리 부작용

 

섬유질이 유독 많은 귀리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설사나 복통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가 있으며 여성의 경우에는 자궁수축이 일어날 수가 있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에는 적절하게 양을 조절해가면서 드셔야 합니다. 

 

[건강정보] - 장어 효능 칼로리 장어 부작용

 

장어 효능 칼로리 장어 부작용

장어 효능 칼로리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장어의 효능과 칼로리, 장어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류인 장어는 생김새는 물 속에 돌아다니는 물고기보다 산에 있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저혈당 증상 원인 예방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저혈당 증상 원인 예방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저혈당 원인과 증상, 예방하는 방법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저혈당에 대한 글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

soupjms.tistory.com

[IT기기정보] - 맥북 에어 m1 단점. 4개월 실사용 후기.

 

맥북 에어 m1 단점. 4개월 실사용 후기.

맥북에어 구입 및 가격 3년 간 쓰던 엘지그램이 느려지고 그래픽카드를 바꾸려하니 급상승한 가격에 놀라 차라리 새 노트북을 장만하는 게 낫겠다 싶었다. 그렇게 벼르고 있던 차에 맥북에어m1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