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변기 요석제거 청소방법 꿀팁

반응형

화장실 변기 요석제거 청소 방법 꿀팁 2가지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화장실 변기 청소 방법에 대한 꿀팁 2가지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물이 수도꼭지나 샤워기, 싱크대, 그리고 변기에 계속 남고 시간이 지나면서 녹이 슬고 요석얼룩이 됩니다. 그리고 결국 인테리어로 봤을 때에 정말 보기 흉하고 종종 제거하기가 참 어려운 과제를 우리에게 주기도 합니다.

 

물 요석얼룩이란?  광물 퇴적물, 광물 축적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물 얼룩은 물 속의 미네랄 과다로 인해 수도꼭지와 변기 노즐 주변에 형성되는 노란색 잔여물입니다. 이것이 화장실에서보다 더 문제가 되는 곳은 없습니다.

 

화장실은 많은 물을 사용 하고 끊임없이 물을 때로는 먹기도 합니다. 변기의 딱딱한 물때를 제거할 수 있는 많은 시중에 파는 세정 제품들이 있지만, 여러분들 댁에 있는 가정용 제품들도 똑같이 효과적일 수 있고, 거친 화학물질 없이 여러분의 화장실 변기에서 노란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첫째, 베이킹 소다를 통한 변기 청소법

변기의 물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베이킹 소다와 식초 베이킹 소다와 식초가 있는데, 이 둘은 변기의 딱딱한 물 얼룩을 포함한 많은 것들을 청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가장 유용한 가정용 제품 중 두 가지입니다. 

 

 

1. 변기에 식초 1컵 정도를 붓고 변기솔로 돌려주세요. 1분 정도 놔두세요.

 

 

2. 화장실 변기에 베이킹 소다를 한 컵 더 넣고, 식초 1~2컵을 더 넣으세요. 이렇게 하면 물의 정화 동작이 활성화됩니다. 용액을 10분 정도 놓아두세요. 

 

 

3. 변기용 브러쉬를 사용하여 용액을 변기의 둘레에 돌려 물줄기 위에 있는 얼룩에 발라야 합니다. 이때 반드시 변기의 물을 내리지 마세요.

 

 

 

4. 식초와 용액을 얼룩이 없어질 때까지 한 두 번 더 휘저으면서 30분 동안 놓아두세요. 얼룩이 남아 있는 경우 변기용 브러시나 뻣뻣한 주름용 나일론 브러시로 문질러줍니다. 변기의 물을 내려 헹굽니다.

 

 

둘째, 식초와 붕산가루를 이용한 화장실 변기 청소

 

정말 완고한 물 변기 얼룩이라면, 식초와 함께 붕산가루(보락스 페이스트)를 사용해 보세요.

 

1. 고정장치 차단밸브에 있는 변기의 물을 차단한 후 변기의 물을 내려 그릇의 물을 빼냅니다. 이것은 단단한 물 얼룩이 물로 덮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보락스 1/2컵과 식초를 충분히 섞어 걸쭉한 반죽이 될 때까지 해주세요. 

 

 

3. 변기의 단단한 물때에 즉시 반죽을 펴서 반죽에 완전히 묻힙니다. 붕산는 빨리 굳을 것이니, 풀을 바를 준비가 될 때까지 식초를 넣지 마세요. 

 

 

4. 반죽을 15분에서 20분 동안 놓아두세요.

 

5. 빳빳한 나일론 솔로 문질러 페이스트와 얼룩을 제거합니다. 변기의 물을 내려 헹굽니다. 

 

 

사포로 문지르기 변기에서 매우 완고한 경수 얼룩을 문지르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사포의 철모는 스스로 세척하거나 담수로 세척하지만 가정용 세정제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정기적으로 화장실 청소 딱딱한 물 변기 얼룩을 막기 위해 거칠고 비싼 화학물질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식초, 그리고 베이킹 소다 그리고 붕소를 통해서도 충분히 청소와 소독을 잘 할 수가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날짜를 정해두고 묵은 얼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보시길 바랍니다. 변기를 깨끗하고 물이 땟물로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물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붕산(Borax)로도 정기적으로 청소해 볼 수 있습니다. 매번 청소할 때마다 보락스 1/4컵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활상식] - 머리 냄새 정수리 냄새 없애는 법 9가지

 

머리 냄새 정수리 냄새 없애는 법 9가지

머리 냄새/정수리 냄새 없애는 방법 9가지 샴푸로 머리를 감아도 머리에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가 전혀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기 머리카락 냄새를 없애기 위

soupjms.tistory.com

[L_ife] - 생산적인 삶을 위한 6가지 습관

 

생산적인 삶을 위한 6가지 습관

생산적인 하루란? 어떤 길을 걷든, 여러분의 습관은 여러분의 성공을 좌우할 것입니다. 습관들은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 것만큼이나 좋은 습관을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