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땀띠 파우더 괜찮을까. 선탠 효과. 태닝 주의사항

반응형

성인 피부에 난 땀띠를 파우더로 발라도 괜찮을까요?

성인 땀띠 파우더

 

우리가 어렸을때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혼자 힘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피부도 어른에 비해 연약하고 매우 부드러웠을 그 갓난아기였을 적 말이죠. 그리고 땀도 어른보다 많이 흘리는 편이었습니다. 피부조절 기능도 아직 미숙해서 땀띠도 잘 나곤 했습니다.

 

많은 땀이나 자극으로 인해 피부에 생기는 붉은색의 작은 물집이 돋아나는 것을 땀띠라고 합니다. 이것은 땀구멍 또는 땀샘관이 막힌 경우, 땀샘에서 만들어진 땀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땀관에 고였다가 땀관벽이 터지면 표피나 진피 속으로 스며 나오면서 가려움증과 함께 붉은 물집이 생기는 것입니다. 

 

어른이나 아이나 날이 더워지고 체온이 올라가면 땀ㄷ을 흘리게 됩니다. 이때 주위 온도를 조절해 주는 것이 땀띠 예방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입니다. 특히 피부 조절 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아무리 깨끗이 씻어도 온도가 높다면 금세 다시 땀이 나기 때문에 옷을 얇게 입고 방 안 온도를 덥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예방을 했는데도 자칫 땀띠가 나면 아직 있을 수도 있는 베이비 파우더를 두껍게 발라서 없애려고 할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미 생긴 땀띠는 베이비 파우더를 발라도 낫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파우더에 들어있는 화학 물질이 피부를 자극해서 땀띠를 악화시킬뿐 아니라 땀구멍을 막아서 피부가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이럴 때는 파우더 대신 항생 연고를 발라 주어 곪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탠. 태닝하기 전에 주의사항

선탠할때 주의사항

 

태양 속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이 들어 있습니다. 자외선을 무방비로 쏘이게 되면 우리 피부 속에 [멜라닌] 이라는 검은 색소가 증가하기 때문에 피부가 검게 변합니다. 멜라닌은 우리 피부를 자외선에서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지는 것인데 너무 많이 선탠을 하면 멜라닌을 만들 틈이 없어서 화상을 입었을 때와 똑같은 상태가 되고 맙니다.

 

여름에 햇볕에 탄 부분이 따갑고 아플 때 바로 화상을 입었다는 증거이고, 이것이 심해지면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 빛은 우리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선탠을 할 때에는 자외선 지수가 아주 높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의 시간을 피하고 몸에 자외선을 막아주는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조금씩 선탠을 한다면 건강한 구리빛 피부로 가꿀 수가 있습니다. 다만, 햇빛에 너무 탔을 때에는 큰 젖은 타월 등으로 몸을 감싸서 피부의 열을 시혀줘야 합니다. 

 

 

선탠 효과

선탠 효과

 

선탠을 하면 비타민D 을 만들어 골다공증을 ㅖ방해주고 살균과 소독 작용을 해주면서 백혈구를 증가시켜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세로토닌의 합성을 증가시켜 우울증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 세로토닌이란? 뇌에서 분비되는 신경전달물질 중에 하나로 행복한 감정을 안겨줍니다. 기분을 좋게 하고, 생활에 활력을 주어, 심신이 안정되고 평화로울 때 많이 분비되는 물질입니다.

 

태닝의 효능으로써 또 다른 장점들로는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산소와 영양의 공급을 증가시켜주어 몸 안의 노폐물이 신속히 배출되도록 도와줍니다.

 

 

자외선을 막는 방법

자외선을 막는 방법

 

먼저, 자외선이 심할때는 모자를 써야합니다. 모자를 썼을 때 이마는 6배, 코는 3배, 뺨은 2배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피세포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13배가 증가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 크림을 꼼꼼히 바르세요. 자외선은 햇빛이 비추지 않는 흐린 날에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날씨와 관계없이 야외활동이 있는 날에는 자외선 차단 크림을 꼭 챙겨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년과 어린이들은 특히 성인보다 자외선 방어능력이 현저히 낮아서 자외선에 더욱 위험해서 더욱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 좋아지는 법. 건강하고 예쁜 피부에 좋은 음식

⏬ 냉방병 예방 실내외 온도차. 에어컨 절약의 8가지 알아보기

⏬ 집안에 모기 없애는 방법. 천연모기스프레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