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 없애는데 좋은 음식

반응형

지방간을 없애는 데에 좋은 음식 10가지

 

사람 신체에서 주요 장기에서 하나로 꼽히는 간은 '소리없는장기'라는 별칭이 붙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중요하지만 특징이나 증상을 알려면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보통때는 이상증상을 느낄 수 없다고 갑자기 간 관련 질환을 받게 되는데요, 대한민국 기준 중년의 사망의 원인 중 1위인 암이 바로 간암이라고 합니다. 이래서 평소에 간에 좋은 음식을 정기적으로 드셔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이면서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음식을 골라서 각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간 없애주는 음식
간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 지방간 없애는 데 좋은 음식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글루타치온이라는 굉장한 항산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간 건강을 돕는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의 콜레스테롤의 양을 아보카도 성분들이 해독작용을 통해서 많이 낮출 수 있기 때문에 간 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리고 지방을 없애주는 활동도 해주고, 이외에도 칼륨, 염산과 비타민C와 비타민K 같은 여러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있어서 간을 건강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우리 몸이 튼튼하게 할 수 있는 슈퍼 푸드로 제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2. 녹차

 

만약 맹물을 자주 안 드신다면, 녹차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녹차에는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라는 훌륭한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 성분들이 간의 활동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리고 알콜과 같은 독이 많은 물질을 막아내면서 간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을 두세잔 정도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3. 마늘

 

마늘은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식품 중에 하나인데 이것 또한 간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중금속 배출과 노페물을 바깥으로 내보내는 해독 효과를 보여주는 마늘은 알콜 때문에 훼손된 간을 보호해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4. 양배추

 

인돌-3-카르비놀 성분은 양배추 안에 있는데 이것은 간에 있는 독성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주는 해독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삶아서 체중조절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섭취해도 되고, 샐러드로 데쳐서 드셔도 되는 간편식으로도 최고인 식품입니다.

 

반응형

5. 자몽

 

영양분은 높으면서 칼로리는 낮은 과일을 찾고 계시다면 자몽이 적격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자몽은 리코펜, 글루타치온, 리모노이즈 같은 황산화 성분은 물론이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황산화 작용을 해준다는 것은 건강에 여러가지로 도움이 된다는 뜻인데요, 특히 중금속 해독작용을 해주는 글루타치온과 지방을 없애주어 지방간 위험을 낮추게 해주는 나린게닌이 많은 것이 바로 자몽입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
간에 좋은 음식

 

6. 오미자

 

위의 녹차도 있지만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차도 간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추천이 됩니다. 특히 폴리페놀은 '리그난'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오미자에 많이 들어있어서 독성과 싸우게 해주는 황산화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한 잔씩 드시면 점점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부추

 

부추는 '간을 위한 채소'라고 불리기까지 하는 특별한 채소입니다. 특히 무릎과 허리의 온도를 높게 해주어 소장과 대장을 보호해주기도 하고, 여러 연구에 따르면 보통 부추를 계속해서 먹은 흰 쥐에게 하이드로사라디칼이라는 활성산소가 피부에서 79% 억제되었고, 간에서는 73%가 억제되었다는 결과가 많습니다.

 

억제된 활성산소가 많으면 많은 만큼 간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간에 아주 적합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쑥

 

쑥은 봄을 대표하는 꽃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아주 많아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간에게서 독소를 빼내는 해독기능과 함께 손상된 간의 기능을 재생시켜주는 알코올 분해 역할까지 해주어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9. 칡

 

카테칸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칡에는 활성 산소와 지방산이 합쳐져서 생산된 과산화지질이라는 유해 물질이 간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해해주고 알콜 때문에 훼손된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어 간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앞서 카테칸 성분은 끓이면 끓일 수록 칡에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약한 불에다가 계속적으로 끓여서 차로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10. 물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간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걸 아셨나요? 우리 신체는 물로 70%정도 이루어져있는데, 모든 건강은 물에서부터 시작하면 된다고 할 만큼 물은 가장 기본적으로 섭취해야할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물은 우리 신체속에 있는 필요하지 않는 독소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루 권장량은 2리터이지만, 나이와 신체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양을 정기적으로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서술한 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을 없애는 데에 좋은 음식들은 보통 몸 안에서 독소를 빼주는 역할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10가지 음식을 드시면서 건강을 지켜내보도록 합시다!

 

[건강정보] - 혈액순환 안되는 이유. 증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안되는 이유. 증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설문조사 만들기 단톡방에서 의견을 모아야하는데 한명씩 말하면서 체크하기 많이 불편하셨죠? 이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설문조사라는 기능으로 카톡방에 있는 사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