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아 효능 7가지. 부작용 스테비아 칼로리

반응형

스테비아 효능과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에 대하여

스테비아 효능과 칼로리
설탕보다 3백배 단맛을 내는 스테비아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오색채운입니다. 보통 설탕보다 3백배의 단맛을 내는 국화과에 속하는 풀인 스테비아는 많은 분들이 천연 감미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여러 음식을 요리할 때 들어가거나 차로 마시는 등의 종합감미료로 사용되는데요, 단맛을 주로 낸다고 유명한데 이외에 다른 스테비아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 효능  

 

1. 콜레스테롤 조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는 LDL가 혈액 속에 있는 것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들이 스테비아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향상시켜주는 효능을 하여 인기가 좋습니다.

 

2. 면역력 향상

 

항바이러스와 항히스타민 효능이 있는 스테비아에는 특히나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요즘과 같이 면역력에 민감한 시대에 특히나 건강용으로 스테비아를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뇨개선에 좋은 스테비아 효능
당뇨개선에 좋은 영향을 주는 스테비아 효능

 

3. 당뇨개선

 

스테비오사이드는 스테이아에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몸 안에 전혀 남지 않고, 밖으로 나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슐린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카로틴이라는 스테비아의 성분은 혈당을 제어하여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4. 체중조절

 

칼로리가 0칼로리로, 설탕보다 훨씬 단 맛은 내면서도 칼로리가 없어서 체중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단 맛이 설타의 300배이고, 열량은 백분의 일이라고 해서 아주 훌륭한 감미료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설탕보다 단맛은 크고, 칼로리는 적고, 신체에 좋은 물질도 많아서 균형감 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해독 살균작용

 

살모넬라균이 특히 들어있는 스테비아는 식중독을 살균하여 해독과 살균을 동시해 해주면서 좋은 성분들은 전혀 죽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스타민이 신체에 있는 독소물질을 배출시켜주어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는 효과적입니다.

 

스테비아 항암효과
항암효과가 있는 스테비아

반응형

6. 항암효과

 

플라보노이드와 케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데에 효과적이고 암세포를 죽이는 스테비오사이드가 있어서 암세포 성장을 방해하는 효력도 준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칼륨, 나트륨과 비타민E, 비타민A 같은 여러가지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피부를 가꾸는 데에도 좋습니다. 특히 주름제거나 기미를 없애는 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비아 부작용

 

너무 많이 스테비아를 섭취할 경우에는 생식 기능이나 신장에 문제가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복통이나 설사, 알레르기 반응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소량씩 먹어보시고 늘려가되 과한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비아가 안전한 식품이긴 하지만 동물실험에서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고 해서 장기적인 효과가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앞서 부작용에 대비하여 소량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백과사전] - 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귀리의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에 대하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에 꼽히는 귀리는 밥으로 지어 먹기도 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가 바로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로

soupjms.tistory.com

[건강백과사전] - 하수오 효능 6가지 부작용

 

하수오 효능 6가지 부작용

하수오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중국에서 구기자와 인삼과 함께 하수오는 삼대 명약으로 유명합니다. 잔병치레하지 않고 예로부터 오래살 수 있게 만든다는 약초로 알려져서 현재에도 여러 사람들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