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

다이어트차로 유명한 페퍼민트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향기로운 향으로 매료시키는 페퍼민트차를 건강 때문이라도 보통 즐기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요리에 향기로운 민트향을 위해서 쓰이기도 하고 차로 즐겨 마시기도 합니다. 페퍼민트는 민트류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고, 지중해에서 보통 나지만, 요즘은 많은 분들이 착고 있어서 여기저기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로 요리된 식품을 즐기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면서 각광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페퍼민트차의 효능 5가지와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차로 유명한 페퍼민트차 효능
다이어트차로 유명한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 페퍼민트효능

 

1. 두통 개선효과

 

두뇌와 이어진 신경들을 페퍼민트차를 마시면 진정이되고 근육이 경직된 것을 완화시켜서 혈액의 순환을 활발하게 해서 두통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에 좋은 환경을 주는 경직된 근육을 진정하고 이완시키는 작용을 해줍니다. 물론 페퍼민트차 말고도 다른 차들을 섭취하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만, 페퍼민트 오일로 디퓨저로 이용하거나 차로 마실 때에는 두통약보다도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

 

향균 작용을 해주는 멘톨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페퍼민트차는 염증을 피부로부터 보호해주고 피부가 트러블 난 분들에게 완화작용을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면역개선

 

몸 밖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를 막아내주고 항균 효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감기나 독감에 특히나 긍정적으로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구역질 감소

 

한경직 성분이 페퍼민트 차에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가 경직된 부위를 완화시켜주고, 수축되어 있는 부위롤 감소시켜주어서 구역질을 못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몬즙을 서너방울 페퍼민트차를 드실 때에 섞어서 드시면 더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장건강에 좋은 페퍼민트 효능
위장건강에 좋은 페퍼민트 효능

반응형

5. 위장건강

 

속쓰림이나 소화불량, 설사를 진정시켜주는 데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페퍼민트차입니다.

 

6. 입냄새 제거

 

입 속에 입 냄새를 막아주는 데에 페머민트 향이 갖고 있는 많은 청량감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마늘이나 양파를 섭취하고 냄새가 쉽게 제거되지가 않는데 페퍼민트차나 페퍼민트 껌으로 입냄새를 없애줄 수가 있습니다.

 

7. 체중조절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 페퍼민트차를 마실 때에는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몸 안에 있는 지방을 없애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부드럽고 청량감있는 향기로 인해서 몸무게로 스트레스 받는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페퍼민트차를 드시면 식욕을 덜 돋우게 하는 성분 덕분에 다이어트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퍼민트 부작용 : 페퍼민트차 부작용

 

페퍼민트는 각성물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드실 때에는 오전, 오후가 좋으며 자기 전에는 건강한 숙면을 위하여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정보] -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방법 3분 정리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방법 3분 정리

키토제닉 다이어트 저녁 다이어트 식단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열풍입니다. 원래는 간질이 있으신 분들을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식단이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혈액순환 안되는 이유. 증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안되는 이유. 증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