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방법 3분 정리

반응형

키토제닉 다이어트 저녁 다이어트 식단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열풍입니다. 원래는 간질이 있으신 분들을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식단이었지만 지금은 다른 국가서부터 인기인 다이어트부터 시작해서 우리나라에서도 건강한 식이요법으로 화제가 됐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이제는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데, 확실하게 몸이 좋아졌다고 자신할 수 있을 만큼입니다.

 

우리의 신체는 에너지가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지방을 대신해서 쓴다고 합니다. 케톤체라는 것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게 되면 나오게 되는데, 이런 과정을 키토시스라고 부릅니다.

 

탄수화물 자체를 완전히 끊는 것이 키토시스가 아니라 20그램을 왔다갔다 하는 정도로 섭취해도 키토시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20그램은 우리가 보통 말하는 밥한공기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긴 하지만 말입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키토제닉 다이어트

키토 다이어트 핵심정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고 신체의 일반적인 호르몬을 회복시키게 해주는 키토제닉 식단요법으로 신진대사 또한 활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내 세균총이 당 공급이 격감하게 되면서 다양한 위관련 질병들을 해결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암 예방을 특히 치료할 때에도 이 다이어트 요법을 쓴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식욕 조절을 못해서 많이들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 탓을 너무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의지부족보다 호르몬에 의한 경우가 흔하기 때문입니다.

 

식욕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호르몬의 흐름이 중요한데, 그렐린이라는 호르몬으로 인해서 신체에 허기짐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그렐린을 나오지 않게 하는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식욕조절과 함께 다이어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섭취해도 되는 음식(추천하는 음식)

 

  • 고등어, 연어 등의 생선 및 해산물, 모든 육류 가능
  • 견과류, 베리류 과일과 채소
  • 버터크림치즈와 올리브 오일

 

 

섭취하지 않아야할 음식(추천하지 않는 음식)

 

  • 당분이 있는 과일 및 곡물류
  • 가공식품, 밀가루, 설탕,그리고 뿌리채소
  • 마가린, 식용유와 카놀라유

 

위와 같이 추천과 비추천 음식을 구분하여 드시면 다른 식이장애는 물론이고 폭직을 개선시켜서 다른 다이어트보다 더 길게 행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또한 저녁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이 되는 키토제닉 다이어트 요법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면 대신에 두부 면을 이용해서 잔치국수를 만들어먹으면 맛있기도 하고 담백한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 다이어트 식단 단백질 채소 5가지 알아보기★

 

두부면 잔치국수
두부면 잔치국수

 

물론, 탄수화물을 약간은 줄여가면서라도 섭취하고 있기는 합니다.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래 사진처럼 닭가슴살볶음과 샐러드를 같이 한 파스타볶음 도시락으로 저녁 다이어트 식단을 꾸리기도 합니다.

 

키토 다이어트
키토 다이어트 식단

 

그리고 닭가슴살 버섯볶음과 샐러드 말고도, 상단 왼쪽의 사진과 같이 곡물 곤약쌀과 콩을 익혀서 만든 샐러드와 단호박을 으깬 샐러드와 함께 먹는 닭가슴살 볶음 같은 걸을 드시면 몸이 점차 가벼워지면서 몸이 날렵해지고 머리까지 맑아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키토제닉 다이어트 주의사항

 

가급적이면 당이 포함된 식품이나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줄이는 것입니다. 되도록이면 단백질과 야채위주로 식단을 짜면서 밥은 적게 드시는 것이 키토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주변에도 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많이들 건강해지신 분들이 많아진 걸 보면 인기가 왜 많은지 알 것 같습니다.\

 

[건강정보] - 40대 여성 다이어트 비법 및 식단

 

40대 여성 다이어트 비법 및 식단

많은 사람들은 40세가 되면 건강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그렇습니다. 직장에서나 가정 생활에 충실하고 있을 지 모르지만, 여러분의 체중 감량 노력에 관해서는 그렇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간헐적 단식이란?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저녁 모두 삼시세끼를 먹으면서 정기적으로 먹어도 괜찮을테지만 커피도 중간중간 먹고 야식을 먹으면서 상태가

soupjms.tistory.com

[생활경제] 농식품 바우처 신청 카드 사용처

 

농식품 바우처 신청 카드 사용처

2022년 농식품바우처 신청방법 신청대상 및 사용처 안녕하세요, 경제정보를 알려드리는 오색채운입니다. 요즘 특히나 생활이 많이 어려워졌고, 취약계층은 더욱 더 소득이 감소하고 생존권이 위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