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예방에 좋은 ABC주스 효능 5가지와 비트 부작용

반응형

ABC주스 효능과 부작용

ABC주스
ABC주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ABC주스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먼저 ABC에서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에서 각각 이니셜을 따서 만든 것으로 해독주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주스 속에 당근, 비트, 사과라는 3가지가 포함되어있어서 ABC주스 효능이 많이 궁금하실텐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ABC 효능 5가지

 

1. 고혈압 방지

 

나트륨은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칼륨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ABC주스에 들어있는 칼륨이 몸 안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보내주면서 노폐물도 배출시킴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빠르게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고, 혈관을 관리하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2. 당뇨 예방

 

섬유질 중에서도 수용성 섬유질이 많은 과일이 사과인데, 이 성분이 혈당을 내려주어서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를 줍니다.

 

3. 빈혈 예방

 

철분이 없어서 일어나는 증상이 바로 빈혈입니다. 그런데 ABC주스에는 칼슘, 엽산, 아미노산, 마그네슘뿐만 아니라 철분이라는 영양소와 함께 여러가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중에 철분과 엽산의 비중이 커서 빈혈을 예방하거나 낫게해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ABC주스
다이어트에 좋은 ABC주스

4. 다이어트

 

비트에 100그램당 하루 권장 섭취량의 11퍼센트라는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있어서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 체중을 감량하시고 싶은 분들이 찾는 음식 중에 하나가 ABC 주스입니다.

 

5. 항암효과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ABC주스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암을 이겨낼 수 있는 데에 큰 효과를 보이는 피토케미컬은 항암효과가 훌륭합니다. 그리고 비트 자체도 전립선암과 췌장암을 예방하는 데에 효력이 있습니다.

 

반응형

ABC 주스 만드는 방법과 주의사항

 

비트, 당근, 사과를 비율에 맞추어야 하는데, 먼저 비트는 3분의 1, 사과와 당근은 각각 1개씩 믹서기를 통해서 잘게 갈아서 마셔야 합니다. 하지만 비트 같은 경우에는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신체에 부작용이 있으니 하루에 한잔 정도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ABC 주스 부작용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비트에 다른 과일보다 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 내에서 칼슘과 융합해서 덩어리를 만들어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섭취후에 변비나 설사, 복통의 증상이 일어났다면 당근과 비트를 반드시 데쳐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건강정보] - 다이어트에 좋은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은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

다이어트차로 유명한 페퍼민트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향기로운 향으로 매료시키는 페퍼민트차를 건강 때문이라도 보통 즐기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요리에 향기로운 민트향을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캠블리(Cambly) 가격 후기 화상영어 사이트 엔구(Engoo)와 비교

 

캠블리(Cambly) 가격 후기 화상영어 사이트 엔구(Engoo)와 비교

원어민 화상영어 사이트 캠블리와 엔구를 만나다 캠블리를 어떻게 처음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필리핀 튜터를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를 완전히 모국어로 하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