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린 효능 3가지와 부작용 권장량

반응형

타우린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권장량

 

타우린의 효능으로는 특히 심장, 뇌, 눈 그리고 근육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신체가 스스로 타우린을 만들 수 있지만, 타우린을 음식으로부터 얻을 수가 있습니다. 타우린의 합성 형태는 레드불과 같은 보충제와 에너지 드링크의 핵심 성분입니다. 타우린이 정신적인 능력과 운동 능력을 같이 향상시킬 수 있다고도 합니다.


타우린의 효능

 

타우린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며, 시력을 보존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하고,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은 항산화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타우린의 건강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1. 심장병


실험 및 임상 심장학에서 2008년에 출판된 연구 조사에 따르면, 타우린이 심장병을 이기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타우린이 동맥 경화에 대한 보호와 같은 많은 심혈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타우린 보충제가 호모시스테인(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여지는 아미노산)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009년 실험 의학 및 생물학 포럼에서 발표된 이 연구는 22명의 건강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했는데요, 매일 3그램의 타우린 보충제를 복용한 지 4주 후에, 연구 참가자들은 호모시스테인 수치의 현저한 감소를 보였다고 합니다.


2. 고혈압


2016년 고혈압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타우린은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를 위해, 프리하이퍼텐션을 가진 사람들은 12주 동안 타우린 보충제나 위약을 받았습니다. 타우린 보충제는 특히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 혈압을 낮췄습니다.

 

 


3. 정신적 신체적인 효과

타우린은 에너지 드링크의 일반적인 성분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타우린이 정신적으로 머리를 맑게 하고, 운동 지구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타우린 부작용

타우린 부작용

 

타우린은 가려움, 메스꺼움, 두통,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우린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의 소비와 관련된 부작용에 대한 발작이나 심혈관 효과와 같은 여러 사례 보고가 있었습니다.

2016년 사례 보고서에서, 한 19세 남성이 홍반 다각형으로 알려진 희귀한 피부 질환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는 타우린이 함유된 음료가 원인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2014년 인슐린과 아나볼릭 스테로이드로 타우린 14g을 섭취한 뒤 뇌 손상을 입은 바디빌더도 보고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뇌 손상이 타우린 때문인지 아니면 복용한 다른 약물 때문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타우린 보충제를 복용하는 동안 심각한 부작용을 발견한다면, 타우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충제는 안전성에 대한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으며, 식이 보충제가 대부분 규제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제품의 함량이 제품 라벨에 명시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 수유모, 어린이, 그리고 의학적 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보충제의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렇다면 타우린 권장량은?

 

 

타우린의 주요 식량원은 고기, 생선, 그리고 유제품입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타우린 복용량은 특정되지 않았지만, 임상 실험을 통해서 결과가 나온 보고서를 보면, 3개월 동안 두세 번 복용한 타우린 하루 1.5~6g, 타우린 하루 1.5~4g 정도가 적당하다고 권장되고 있습니다.

 

다른 타우린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타우린은 에너지 드링크에 종종 사용되기 때문에, 음료를 마시기 전에 현재의 모든 약품, 약초 보충제, 그리고 가능한 건강 상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제품들이 상점 진열대에서 판매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사용하기에 안전하거나 효과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타우린은 또한 건강식품 가게와 온라인에서도 캡슐 형태로 판매됩니다. 국립보건원(NIH)은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제품 라벨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1인분 당 활성 성분 및 기타 첨가 성분을 포함한 정보를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타우린이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타우린 보충제를 사용하여 기존의 건강 문제를 자가 치료하고 의사가 처방한 치료를 피하는 것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만성 질환으로 타우린 보충제의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인 복용량을 결정하기 위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팁]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오메가 3는 다불포화 지방산의 줄임말입니다. 이 오메가 3는 신체 내에 있는 세포막이 작동하는 방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중의 한 요소입니다. 이 말은 오메가 3이 우리의 몸 안에서

soupjms.tistory.com

 

[후기] - 토스뱅크 카드 실물 수령 후기 토스 체크카드 혜택

 

토스뱅크 카드 실물 수령 후기 토스 체크카드 혜택

토스뱅크 체크카드 실물 수령 후기 및 혜택 2가지 안녕하세요, 생활꿀팁을 전해드리는 오색채운입니다. 이번에 여신과 수신, 그리고 카드 부분에서 오직 각각 하나의 상품과 수수료 무료라는 서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