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즙 효능 7가지 붕어 부작용 주의사항

붕어즙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배달하는 오색채운입니다. 잉어과에 포함되는 민물고기인 붕어는 수염이 없고, 잉어는 수염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건강식품이나 약으로 많이 쓰이기도 했던 붕어는 동의보감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붕어를 여러가지 한약재와 같이 푹 고아 요리하거나 갈아 만들거나 하는 붕어즙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붕어즙 효능과 붕어 부작용
붕어즙 효능과 붕어 부작용


붕어즙효능 : 붕어효능

 


1. 신장건강

 


붕어즙을 먹으면 신장이 개선되고 기능이 향상되면서 이뇨작용을 통하여 몸 속의 이물질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신장염 같은 신장질병 증상들이 신장이 건강해짐에따라 완화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빈혈예방

 


헤모글로빈의 생산과 연관이 있는 철분은 몸 속에 많이 없으면 빈혈이 생기는데, 붕어즙을 섭취하면 철분이 많은 붕어의 특성상 빈혈의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예방 붕어효능
빈혈예방에 도움되는 붕어즙 효능


3. 위장건강

 


붕어즙을 먹으면 단백질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 붕어의 특성 덕분에 붕어즙을 먹게되면 위장을 보호하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설사 증상을 개선시켜주고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4. 피로회복

 

남성의 기력과 피로회복을 개선시키는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출산 후의 여성들의 기력을 개선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보통 기력이 없거나 체력이 현저히 떨어졌을 때에 붕어즙을 정기적으로 먹게되면 몸의 기운에 활력을 북돋아 줄 수 있습니다.

 

원기회복 붕어즙 효능
원기회복에 도움되는 붕어 효능

 


5. 어린이 성장

 


칼슘과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붕어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의 발육을 좋게하면서 성장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성장기의 뼈대 형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6. 혈관질병 예방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붕어즙 덕분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며 혈액의 순환을 잘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덕분에 혈류가 튼튼해지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혈관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 좋습니다.

 

혈관질환 예방하는 붕어 효능

 


7. 간 기능 개선

 


간 기능을 개선하여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붕어즙은 간세포를 재생성하고  훼손된 간을 재생시켜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간의 해독 기능을 도와주는 많은 단백질 덕분에 숙취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붕어즙 부작용 및 주의사항

 


설사나 복통이 사람의 체질과 체형에 연관하여 붕어즙을 섭취할때 부작용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복용하시는 약물이 있거나 만성질병을 앓는 사람들은 충분한 상담을 전문의와 한 다음에 붕어즙을 먹으면서 적절한 양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정보] - 염증 치료에 좋은 도라지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염증 치료에 좋은 도라지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도라지즙과 산도라지에 대하여 보통은 음식으로 섭취를 하고 있는 도라지는 여러가지 효능 덕분에 배와 함께 도라지즙을 함께 먹기도 합니다. 특히 지금같은 환절기에는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보리차 효능 칼로리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 효능 칼로리 보리차 부작용

보리차 효능 및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보리차를 어디에서 구할 수가 있어서 우리들이 주변에서 자주 보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서 물 대신에

soupjms.tistory.com

[생활꿀팁] - 탄산수 맛있게 먹는 방법 4가지 레시피 탄산수 효능

 

탄산수 맛있게 먹는 방법 4가지 레시피 탄산수 효능

탄산수를 맛있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하루 권장량이 넘는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들도, 성인들도 이에 많은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갖게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