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맛있게 먹는 방법 4가지 레시피 탄산수 효능

반응형

탄산수를 맛있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하루 권장량이 넘는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들도, 성인들도 이에 많은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갖게 될 위험에 처해지면서 여러분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탄산수를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아들들처럼 탄산수를 사이다와 코카콜라와 같은 슈퍼에서 사먹지 않는 경향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맛이 별로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와 아내는 저희만의 맛있고 건강한 집에서 만든 탄산수를 만들어서 탄산음료에 함유하고 있는 설탕과 당류를 조절할 수 있는 레시피를 알아냈고 그것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탄산수 효능

탄산수 효능

탄산수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 배부른 느낌을 일반 물보다 더 크게 느끼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탄산수가 음식이 위에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 수돗물과 탄산수를 마시게 했는데 수돗물을 마신 그룹과 비교해서 평균 배변 빈도가 탄산수를 마신 그룹에서 평균 배변 빈도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탄산수 맛있게 먹는 방법 레시피

 

탄산수 맛있게 먹는 방법

아이스 큐브 쥬스

 

아이스 큐브 쥬스는 만들기가 아주 쉽습니다. 먼저 얼음 쟁반에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 쥬스를 넣고 냉동실에 얼려둡니다. 그리고 이 완전히 얼고난 뒤에 냉동고에서 꺼내 이 큐브들을 탄산수를 따른 유리잔에 쏙쏙 던져넣어주세요.

 

그러면 이 아이스큐브들이 녹으면서 천천히 거품을 내고 있는 탄산수에 맛을 더해서 풍미가 좋고, 탄산음료를 마신 것 같은 착각이 드는 만큼 갈증해소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함유 스파클링 워터

 

먼저 사과 덩어리와 수박, 그리고 파인애플을 맹물과 함께 섞습니다. 그리고 이 혼합물을 밀폐된 용기에 3시간에서 4시간정도 넣고나서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그러고나서 과일이 들어간 물과 함께 탄산수를 1대1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여기에 꿀을 더하면 과일과 더 잘 어울리는 독특한 맛을 주어서 그냥 설탕 덩어리인 펩시나 코카콜라보다 청량감이 있고, 속이 더부룩하지 않아서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탄산수 맛있게 먹는 방법 레시피

 

바닐라 맛 탄산수

 

이 방법은 바닐라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레시피인데요. 슈퍼나 카페에서 저렴하게 파는 바닐라 분말이나 토피넛라떼 분말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렌지를 조각냅니다. 

 

다음으로 오렌지를 바닐라나 토피넛분말과 함께 부드럽게 으깨어줍니다. 여기에 냉장실에 넣어져있는 차가운 탄산수를 꺼내서 으깨어진 오렌지와 분말가루를 섞으면 카페에서 먹는 그런 맛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허브 탄산수와 스파클링 주스


탄산수에 첨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허브 중 하나는 민트입니다. 시중에 파는 잎 몇 개만 있으면 탄산수에 상쾌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먼저 민트와 레몬즙, 꿀, 그리고 탄산수 섞어주면 끝인 아주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마치며

탄산수는 치아건강에도 해롭지 않고, 코카콜라나 사이다처럼 콜레스테롤이나 염증, 그리고 혈당 수치를 올리게 하는 요소가 없어서 심장병의 위험도 줄일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Health] - 아스피린 효능 및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아스피린 효능 및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

손쉽게 복용하는 아스피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아스피린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스피린의 건강상의 이점과 부작용, 치료할 수 있는

soupjms.tistory.com

[L_ife] -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투표하기 카톡으로 설문조사 만들어봅시다

카카오톡 설문조사 만들기 단톡방에서 의견을 모아야하는데 한명씩 말하면서 체크하기 많이 불편하셨죠? 이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설문조사라는 기능으로 카톡방에 있는 사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