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비올때 장마철 자동차 안 유리 김서림 습기 제거방법

여름 장마철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여름철이나 다른 계절마다 비가 오는 날이나 비가 온 후에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자동차 앞유리와 옆 창문에 성에가 생겨서 운전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계절에 따라서 자동차 외부와 내부에 생기는 방향이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름철 비오는 날 자동차 창문과 앞유리의 습기 및 성에를 제거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자동차 창문 앞 유리 습기

 

 

 

 

 

 

우리나라의 계절중에 여름은 습하고 기온이 높은 환경이기 때문에 에어컨을 틀어놓아야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창문을 여는 것만으로는 어렵기 때문에 겨울에 비해서는 많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운전하기 힘들게 하는 것이 여름에 창문이나 앞유리에 습기가 생기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 당장 운전을 해야하는데 위와 같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시도를 바로 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1. 온도조절

 

여름철에 차 안의 기온은 20도에서 22도정도가 가장 쾌적합니다. 습기가 많은 날이나 비가 오는 경우에는 22도 이상으로 외부 온도와 비슷하게 맞추는 것도 좋고, 너무 더운 날은 권장 온도보다 더 낮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표면의 온도를 낮추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환주기 차량용 필터 비용 알아보기

 

2.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매우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특히 겨울에 부엌에서 물을 끓일때 뿌옇게 김이 서린 창문을 본 적이 많으실 것입니다. 내부는 따뜻하고, 바깥은 추워서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여름은 이 상황과 정반대입니다.

 

보통 자동차를 바깥에 세워두거나 주차했을 경우에는 차 안의 온도가 높에 상승해서 차 안에 타면 어서 시원해지라고 여러분의 얼굴이나 상체 방향으로 에어컨을 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은 공기가 차면 우리 몸의 하단으로 공기가 흐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부를 더 오랫동안 시원하고 빠르게 유지시키려면 아래로 틀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통풍구 방향을 여름에는 특히나 아래로 맞추어놓아야 비오는 날 습기나 성에가 잘 안 생기고 시원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3. 자동차 창문 유막 없애기

 

비는 물이라서 그나마 깨끗하다고 할 수가 있지만, 전방에 있는 자동차에서 튀어나오는 물방울은 바닥에 있는 기름과 먼지가 붙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앞차의 뒷 바퀴에서 튀어나오는 이 물기들이 여러분의 자동차에 쌓여서 유막을 생기게 합니다.

 

그래서 어느날 계속 닦아도 자국이나 먼지가 지워지지 않는 등 자동차 앞 유리를 유심히 보면 이러한 얼룩들이 너무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유막이라고 하는데요. 

 

자동차에 습기가 잘 일어나고,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므로 너무 자주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유막 제거제를 구입하시거나 센터에 방문해서 제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신청방법 무료혜택 제도

 

4. 성애 제거 버튼

 

겨울에 많이 이용되는 메뉴 중에 하나인데요. FRONT 라는 앞유리, 옆창문(1열 운전석, 조수석)에 위치한 따로 나오는 통풍구에서 바람이 나와 김서림이나 습기를 제거해주고, REAR라고 사이드 미러와 뒷 창문에 설치된 열선이 잘동해서 성애와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비가 오는 날은 REAR 버튼을 꼭 사용하여 사이드 미러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FRONT 버튼을 눌러서 습기를 줄일 수 있지만, 겨울에 비해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이 방법보다는 에어컨 통풍구를 밑으로 내리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방법

 

5. 에어컨을 끈 상태에서 창문 2CM 열기

 

이정도까지 올 확률은 적지만 해결이 그래도 안될때에는 에어컨을 잠시 꺼두고, 창문을 2CM 정도 오픈을 하는 것입니다. 가드가 있지 않을 때에는 비가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고, 환기가 창문을 모두 연다고 다 잘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만 열어두고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신청방법 혜택 날짜

 

6. 김서림 방지제

 

요즘 세상에 참 많은 것이 편리하게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김서림 방지제를 주변 마트나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곳에서 직접 사서 뿌리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이것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자동차에 관해서 잘 알고 있는 주변 지인들은 트렁크에 대부분 김서림 방지제를 보관하고 있으니 운전 선배들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언제나 안전 운전을 하시길 바라면서, 비가 오는 날은 지정 속도에서 20% 감속 운전해야 하는 것도 아시죠? 그리고 습기도 주의하셔서 위에 설명된 자동차 앞 유리 습기 제거를 통해서 즐거운 운전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1등급 가전제품 환급신청 대상 기준

 

1등급 가전제품 환급신청 대상 기준

1등급 가전제품 환급신청방법 및 대상 자격 기준 안녕하세요, 경제정보 알리미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1등급 가전제품 환급신청 대상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건데요. 가전제품을 올해 사시

soupjms.tistory.com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직접 방문으로 재발급하는 법

 

자동차 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직접 방문으로 재발급하는 법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받는 3가지 방법 자동차 등록증을 재발급하는 경우에는 자동차 등록증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거주지를 새로운 거주지로 이동할 경우에도 자동차 등록증 발급을 다

soupjms.tistory.com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비교 혜택 환급대상자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비교 혜택 환급대상자

경차유류세환급제도 대상자 30만원지원 카드사별 혜택 안녕하세요, 생활정보를 배달하는 알리미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환급제도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