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사는법

병없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

병없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

 

우리는 나이를 먹을수록 신진대사는 느려지고 활동도 적어집니다. 하지만 여전히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20분 활발한 걷기

20분 활발한 걷기

 

만약 여러분이 운동을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면, 걷기는 여러분에게 가장 알맞는 운동일 수가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한 20분만 나가서 걷고 들어와도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생활건강에도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걷기의 이점으로는 체중을 줄이는데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마음정리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D를 보충하면서 잔병치레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1일 1과일 먹기

1일 1과일 과일 먹기

 

과일은 언제나 인간의 전반적인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신선한 과일을 먹을 수 있는 습관을 마련해주셔야 합니다. 과일은 천연 감미료이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찌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즉각적인 에너지를 주면서 바쁜 스케쥴이 있을 때 과일을 하나 먹음으로써 시간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변 활동을 완화시켜주고 장을 청소하는 데에 도움을 주어서 변비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신다

물을 충분히 마신다

 

물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서 가장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 물을 적당한 양으로 마시면, 여러분이 건강한 삶을 사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은 몸 속의 독소를 씻어내는데 도움을 주거니와 소화를 증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매끄럽고 수분을 유지하도록 하는 피부촉진 효과가 있으며 물을 많이 마시면 과일처럼 배변 활동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소화개선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매일 계획을 세우거나 기록을 하세요

매일 계획을 세우거나 기록을 하세요

 

아침, 점심, 저녁을 한 번에 먹고, 주기적으로 어떤 것을 먹고 어떤 것이 여러분의 기분을 나쁘게 했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세요. 만약 이렇게 마음정리하는 기록습관을 가지면,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신체도 가벼워져서 무기력증에서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계획된 스케줄을 짜면, 여러분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균형을 도와주어 나쁜 음식이나 생활습관을 금방 바로 잡을 수가 있습니다.

 

수면량 조절

수면량 조절

 

잠은 당연히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지만, 얼마나 자야하는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수면부족은 혈당 불균형과 스트레스, 비만 그리고 면역력 저하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방법으로 적어도 7시간에서 8시간의 수면이 필수적입니다. 


좋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잠을 자는 것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수면을 통한 휴식은 근육의 회복과 발달에 도움이 되어서 일어나서 생활하는 데에 운동능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심장병과 뇌졸중, 당뇨에 대한 위험도를 크게 낮추어 줍니다.

 

 

유기농 음식

유기농 음식

 

여러분이 건강한 삶을 사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유기농 음식을 바탕으로 식단을 짜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집에서 만든 음식이나 슈퍼에 파는 유기농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소시지나 햄버거 같은 가공된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로 이어질 수 있고 종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유기농 식품은 가공음식과는 다르게 화학성분이 없고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는 것보다는 생선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이 생선섭취는 곧 여러분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몸의 당도를 낮추며, 각종 질병과 싸울 수 있는 면역체계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건강 정보통] - 뱃살빼는 습관 기르기 10가지 방법

[건강 정보통] - 눈 건강 관리법

[Honey_Tips] - 디즈니플러스 한국에서 보기

 

디즈니플러스 한국에서 보기

디즈니플러스 한국에서 보기 안녕하세요 미드를 사랑하는 오색채운입니다. 자 여러분들은 어떤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하고 계시나요? 가장 유명한 게 넷플렉스 혹은 통신사에서 출시한 ott 서비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