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원인, 해결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드름이 특히나 면접이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자주나는 블로거 오색채운입니다. 이 짜도짜도 끝없이 나는 여드름의 정체는 뭘까요? 

 

[피부 관련글] - 피부 좋아지는 법. 건강하고 예쁜 피부에 좋은 음식.

 

피부 좋아지는 법. 건강하고 예쁜 피부에 좋은 음식.

피부 관리하는 법과 건강하고 예쁜 피부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행복을 가져다주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 법과 건강하고 예쁜 피부를 가꾸는 데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보도록

soupjms.tistory.com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의 원인

 

피부에는 털이 자라는 털주머니(모낭) 옆에 피지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피지선에서는 피지(기름)이 나오는데, 모공을 통해 나오는 피지는 털과 피부표면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너무 많으면 탈이 나지요. 

 

피지선에서 피지가 너무 많이 나오거나 죽은 세포가 피지에 달라붙어, 피지선과 모낭이 연결된 곳이 막히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바로 그곳에서 여드름이 탄생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피지선이 막히면 피지가 계속 쌓여 피지선이 부풀어 눈에 보일 만큼 커집니다. 나갈 구멍은 막혔는데, 계속 만들어지니 그럴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최초의 여드름은 하얗습니다.

 

하지만 모공이 열려 피지에 먼지가 달라붙으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또한, 피부에 살고있는 여드름균이 잔뜩쌓인 피지에서 '우굴우굴' 번식하게 되면 염증이 생겨서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이 빨간 여드름이 점점 커지고 염증이 심해지면 급기야 곪아서 노랗게 됩니다.

 

여드름을 없애고 싶다면?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울을 볼 때마다 울긋불긋한 얼굴을 수놓은 여드름을 가만히 두고보고 있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거울을 볼 때 사정없이 손톱으로 쥐어짜고, 가만히 있을 때는 손으로 쥐어뜯고, 좋다는 연고를 무조건 바르면서 여드름을 없애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드름을 관리하다가는 얼굴이 더 울긋불긋해지고 맙니다. 우선, 하루에 2-3번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살살' 문질러서 비누를 합니다. 너무 '박박' 문지르거나 자주 씻으면, 피부를 자극하여 오히려 여드름이 더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세수를 하고 난 다음에는 되도록이면 기름 성분이 적은 화장품을 발라줍니다. 이 기름 성분은 여드름을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거나 손으로 턱을 괴고, 여드름이 많은 부분을 머리카락으로 가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치료하지 않는 것입니다. 손톱으로 마구 짜거나 연고를 함부로 바르면 여드름이 더 심해지고 흉터가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나면 초기에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울통불퉁' 곰보 같은 구멍이 난 달 표면 같은 얼굴이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초콜릿 여드름 관계. 뾰루지 안나는법.

[E_conomy] - 2021년 양도소득세율 양도세율 1분정리

 

2021년 양도소득세율 양도세율 1분정리

2021년 양도소득세율 양도세율 1분정리 양도소득세란 양도소득세는 1인이 건물이나 토지 같은 부동산이나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의 권리를 양도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익을 과세대상으로 하는 부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