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혈관에 좋은 연근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반응형

연근 효능 칼로리 및 부작용 (연근차/연근즙/연근가루)

 

3월부터 10월이 연근이 나는 제철이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식재료입니다. 연근가루, 연근즙, 연근조림, 연근차, 연근튀김과 같이 여러모양으로 섭취하고 있는데, 이 식품은 고혈압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지혈에도 효과가 있어서 여러곳에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100그램당 67칼로리인 연근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연근 효능 및 부작용
연근효능 8가지

 

연근 효능 

1. 치매 예방

 

집중과 학습을 하는 데에 효과를 주는 아세틸골린이라는 성분이 연근에 다량 포함이 되어있어서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 효력이 있습니다.

 

2. 빈혈 예방

 

혈액 생산을 하는 데에 효과가 있는 철분이 아주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특히 여성과 산모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3. 위장질병 개선

 

끈적끈적한 점액이 연근에 특히 들어있는데, 이것을 뮤신이라고 부르며 위장벽을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은 물론이고 위산활동을 제어하여 위염을 예방해줍니다.

 

4. 고혈압 예방

 

몸에 나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연근에 많이 들어있어서 고혈압 개선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관벽을 단단하게 해주는 레시틴이 들어있어서 고혈압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 연근 효능
피부미용에 좋은 연근 효능

반응형

5. 피부미용

 

아미노산, 아스파라긴과 비타민B1, 비타민B2 같이 여러가지 비타민이 연근에 포함되어 있어서 잡티나 기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등의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C와 비타민A가 있어서 노화를 늦추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6. 지혈효능

 

타닌이라는 성분은 피를 멎게 해주는데 연근에 특히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연근을 자주 섭취하면 코피를 잘 흘리는 사람들은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7. 불면증개선

 

캠페롤, 퀘르세틴,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어서 긴장하거나 불안증세를 없애주어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자기 전에 연근 차를 마시고 주무시면 도움이 됩니다.

 

8. 변비예방

 

불용성 식이섬유가 연근 안에 들어있는데 이것은 장을 주기적으로 활성화시킴으로써 배변을 잘 볼 수 있도록 효과를 주고, 또 신체로 물을 잘 흡수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시켜줍니다.

 

연근 효능
변비예방 연근효능

 

연근 부작용

 

모든 식품을 많이 먹으면 탈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열이 많은 분들은 연근을 많이 드시면 몸에 좋지 않고, 소화불량을 겪고 계신분들은 섬유질이 많은 연근 특성상, 소량만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정보] - 염증 치료에 좋은 도라지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염증 치료에 좋은 도라지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도라지즙과 산도라지에 대하여 보통은 음식으로 섭취를 하고 있는 도라지는 여러가지 효능 덕분에 배와 함께 도라지즙을 함께 먹기도 합니다. 특히 지금같은 환절기에는

soupjms.tistory.com

[경제정보] - 파이코인 채굴방법. 방패 하는법. 친구추가

 

파이코인 채굴방법. 방패 하는법. 친구추가

파이코인 채굴방법 및 친구추가 지금부터 2년 전, 그러니까 2019년에 스텐포드의 박사를 지냈던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파이코인은 이후 지금까지 500여만 명에 달하는 사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