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 효능 칼로리 보리차 부작용

반응형

보리차 효능 및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보리차를 어디에서 구할 수가 있어서 우리들이 주변에서 자주 보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서 물 대신에 섭취하기도 합니다. 보리차의 칼로리는 100ml 당 1칼로리밖에 안되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다음에 소개할 내용은 세계에서 4대 곡물로 꼽히면서 오곡 중에 하나로 유명한 보리로 닳인 보리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차 효능 8가지

보리차의 효능은 총 여덟가지로 간단하게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1. 해열작용

 

따뜻한 성질을 보리는 가지고 있지만, 보리를 차로 마시게 되면 찬 성질의 음식이 됩니다. 그래서 해열작용 효과와 체온 조절을 위해서 신체에 평소에 열이 많은 체질인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열사병 증상을 앓고 있을 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2. 충치방지

 

치아 표면에 충치세균이 들어붙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보리차는 구내염과 잇몸에 난 염증, 그리고 충치와 같은 질환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3. 성장발달

 

아연과 식이섬유, 그리고 칼슘과 비타민이 많은 보리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들이 흰쌀의 두배정도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성장 중인 아이들의 영양소를 공급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보리차 효능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보리차 효능

 

4. 중금속배출

 

몸 안에 쌓인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보리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이런 나쁜 것들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데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5. 소화작용

 

소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변비를 막아줄뿐만 아니라 위산 역류 질병을 예방하여 속쓰림을 많이 겪는 분들에게 많이 권하는 것이 보리차입니다. 그리고 또한 소화불량인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6. 불면증

 

트립토판과 멜라토닌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는 보리차는 불안증과 불면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의 생산을 활발하게 해서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차 효능
장염에 도움되는 보리차 효능

 

7. 장염

 

보리는 동의보감에 설사를 멎게 한다는 효능이 적혀있을 만큼 그 효능이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장염 증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은 이 섬유질이 많은 보리차를 마시면 구토와 설사 때문에 발생될 수 있는 탈수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8. 면역력개선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에 포함되는데 이 성분들은 몸 안에 있는 나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염증을 멎게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의 상승 효과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리차 부작용

 

차로 보리를 끓이게 되면 원래 따뜻했던 성질이 찬 성질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손발이나 신체가 찬 분들이 너무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시고, 안 맞으면 현미차 같은 대체 차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백과] - 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귀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귀리의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에 대하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손에 꼽히는 귀리는 밥으로 지어 먹기도 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이유가 바로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로

soupjms.tistory.com

[생활효능] - 하수오 효능 6가지 부작용

 

하수오 효능 6가지 부작용

하수오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중국에서 구기자와 인삼과 함께 하수오는 삼대 명약으로 유명합니다. 잔병치레하지 않고 예로부터 오래살 수 있게 만든다는 약초로 알려져서 현재에도 여러 사람들

soupjm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