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력에 도움되는 녹용 7가지 효능 부작용 녹용 먹는법

반응형

녹용 7가지 효능 먹는법 녹용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정보 알리미 오색채운입니다. 한방에서 일반적인 약제로 활용되고 있는 녹용은 사슴뿔을 말린 것입니다. 녹용은 밑으로 내려갈수록 칼슘의 경화가 심해져서 효과가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가장 윗부분인 분골이 제일 효능이 최고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어떤 사슴의 뿔은 효능이 지는 것으로 분류되는 것도 있는데 이것을 우리는 녹용이 아니라 녹각이라고 합니다.

 

정력에 도움되는 녹용 7가지 효능
정력에 도움되는 녹용 7가지 효능

 

녹용은 자양강장제로써 사람의 원기를 보충해주는 효과가 훌륭해서 많이 활용이 되는데, 여기에 더해 빈혈을 예방하고 뼈대의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의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활용이 많이 되는 약재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녹용의 여러 가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녹용먹는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양강장제

보통 피로를 계속 느끼고 기력이 없는 사람의 경우에 원기회복과 기력보충에 훌륭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 녹용은 또한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 수험생이나 항상 바쁜 직장인들이 녹용을 섭취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증세를 완하시키고 만성피로를 가라앉혀주는 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 항염증효과

반응형

항염증 항암효과에 녹용이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세포를 보호하여 항암 작용을 도와주고, 항산화 효과를 통해 노화를 늦출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용 항암효과
녹용 항암효과

3. 정력향상

양기의 성질을 띄고 있는 녹용으로 알려져있는데. 양기는 다른 말로 정력을 의미하고, 남성의 조루에 효과가 있고, 성욕을 극대화하고 성기능을 개선시켜서 성기능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남성이 복용하면 특히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4. 간 기능 향상

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알려져있는 녹용은 바이러스나 알코올로 인한 간손상이나, 간 기능이 일시적으로 떨어진 사람이 섭취하면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녹용 효능
간기능 향상 녹용

 

5. 성장발달

한의원에서는 이미 키크는 한약으로 알려져 있는 녹용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신체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효과가 있는 판토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학습능력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 아동이 녹용을 섭취하면 녹용에 들어있는 사슴의 피에 인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뼈대를 튼실하게 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어서 키를 크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면역력 개선

녹용은 신체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무기질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면역력을 개선시켜주는 데에 효과적이고 또한 비염과 같은 알러지 증세를 약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빈혈개선

녹용은 조혈작용을 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은 사람들이 녹용을 정기적으로 복용해주면 빈혈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녹용을 출산 후에 섭취하거나 출혈이 많은 수술 후에 녹용을 복용하면 회복을 빠르게 해주고, 생리의 양이 많아서 빈혈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용 먹는법 및 녹용 부작용

 

녹용은 아이가 먹는 것은 귀용탕이고 녹용이 들어가는 처방으로 녹용대보탕이 있습니다. 녹용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집에서 달여서 섭취하면 되는데, 여기에 녹용 두냥, 생각, 대추, 당귀를 넣어서 30분간 달여서 복용하면 됩니다.

 

녹용 먹는법
녹용 먹는법 녹용 부작용

 

녹용 부작용으로는 잘못 유통된 녹용, 특히 쉽게 구하는 녹용은 효과가 떨어지는 녹각일 수가 있기 때문에 신체에 독이 될 수 있으니 녹용을 전문적으로 오랫동안 판매한 곳에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체질과 체형에 따라서 구토나 설사와 같은 소화기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기 때문에 녹용 복용을 하고나서 알레르기 같은 경험을 한다면 복용을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녹용에는 털이 많아서 털 성분이 알레르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