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메일을 받다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적용 메일을 받다

 

끝내(?)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다는 메일이 왔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광고 게재 제한을 겪거나 이에 대한 불안감에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하다. 3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금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뭔가 잘못됐는지 싶었는데, 내가 운영하는 모든 블로그에 적용이 되었다.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

 

대체 내가 무슨 잘못을 했기에 이러는지 모르겠다. 잠재적인 무효트래픽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의 존재 자체를 모르는 상황인데 내가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한 사실이 확인되었다니...대체 무슨 근거로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애드센스 광고제한

그리고 다른 사용자에게 클릭해달라고 요청을 한 적도 없고, 내 사이트를 지원해달라고 요청한 적도 없거니와 내가 모금을 약속하는 행위를 했다는 것에 더욱이 이해가 갈 수가 없어서 이의제기를 했다.

 

말도 안되는 메일만을 받게 됨

애드센스 계정 광고 이의신청 메일 답변

무효트래픽으로 계정이 사용중지된 경우에 무효트래픽 이의신청 양식을 찾아서 제출을 했는데, 위의 4가지 이유로 메일을 받게 됐다. 아마 3번인 것 같은데, 자칫하면 내가 이의신청한 것이 된 것인지 안 된 것인지 가늠할 길이 없었다. 그리고 애드센스 페이지에 다시 돌아가서 보니, 다음과 같은 사진의 내용이 눈에 들어왔다.

 

30일간은 얄짤없다는 내용인 것 같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으로 게시자가 영향을 받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는 메시지 말이다. 허허...오늘 9월 20일 기준으로 이틀 간의 이의신청 답변이 안 온 상태에서 3일 지난 상황이다. 여러 유튜브 채널과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과 관련한 글을 보니까 이제는 30일 정도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그럼에도 30일 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하는 이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 메일

 

내가 무효트래픽을 유도하지 않았든, 그것은 중요하지가 않고 구글이 갑이니까 나는 계속 포스팅을 해야한다. 첫번째 이유는 내가 포스팅도 하지 않고 조회수가 유지되면 또 계속해서 구글로부터 오해를 받을 것이고, 아예 질이 나쁜 사이트로 낙인 찍게 될 것 같아서다.

 

두번째 이유는 나는 천상 블로거로써 이 일이 재미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주고 알리는 일이 말이다. 그리고 글을 쓰는 것도 재미있는 상황에서 애드센스가 중지됐다고,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당황은 물론했고, 광고가 안 나타나니까 좀 허전하긴 하지만 좋은 정보 글과 함께 생활에 유익한 글을 써서 도움을 준다면야 구글에서도 인정해주지 않을까 싶다.

 

혹시 무효트래픽 신고하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블로그 공격 신고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무효클릭. 신고하는법

 

블로그 공격 신고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무효클릭. 신고하는법

티스토리 블로그 공격 신고 방법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기록을 정리하는 목적으로 하는 경우도 많지만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전파하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티스

mrto.tistory.com

[관련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_구글 웹마스터 도구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