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 치료에 좋은 도라지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도라지즙과 산도라지에 대하여

 

보통은 음식으로 섭취를 하고 있는 도라지는 여러가지 효능 덕분에 배와 함께  도라지즙을 함께 먹기도 합니다. 특히 지금같은 환절기에는 반찬으로도 많이 드시고, 즙으로도 섭취하기도 합니다. 도라지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83칼로리이며 좋은 성분이 아주 많아서 여러가지 도라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 효능 부작용
도라지 효능

 

도라지 효능 : 산도라지 효능 : 도라지즙 효능

 

1. 당뇨개선

 

혈당을 제어하는 인슐린같은 성분이 이눌린인데 이것이 도라지에 많이 들어있어서 당뇨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혈당조절을 도와주면서 당뇨질환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2. 염증개선

 

염증을 제어하는 효능이 있는 도라지는 염증의 정도를 내려주면서, 특히 관절염을 앓고 계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염증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뼈대건강

 

칼슘과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실하게 만들고, 빈혈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4. 피부미용

 

콜라겐 생산을 해주는 데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많은 도라지는 피부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기미가 자라는 것을 제어해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 효능 : 콜라겐 생산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 생산하는 도라지

반응형

5. 체중조절

 

몸 안의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사포닌 성분이 많아서 몸의 체질을 개선시켜서 복부비만과 비만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6. 기관지 질병 개선

 

사포닌은 또한 도라지의 주 성분으로써 진해거담제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가래를 몸 밖으로 나가게 하기 위해 기관지를 습기로 채워주어 마른 기침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으며 기관지 질환의 증상과 천식을 개선시켜 폐의 기능이 개선되는 역할을 하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7. 화농성 여드름 치료

 

항염작용을 하는 특징이 있는 도라지의 성분들 덕분에 화농성 여드름이 생겼을 때에는 도라지를 섭취하여 치료제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8.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여주는 도라지 덕분에 몸 안의 혈관이 건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 부작용
도라지 부작용

 

도라지 부작용 : 산도라지 부작용

 

심혈관계 질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도라지에 들어있는 용혈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하는 사포닌 때문에 주의하여 도라지 관련 음식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독성이 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할 때에는 구토와 복통과 같은 위관련 통증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정보] - 하수오 효능 6가지 부작용

 

하수오 효능 6가지 부작용

하수오 효능 6가지와 부작용 중국에서 구기자와 인삼과 함께 하수오는 삼대 명약으로 유명합니다. 잔병치레하지 않고 예로부터 오래살 수 있게 만든다는 약초로 알려져서 현재에도 여러 사람들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50대 여성 다이어트 식단 ; 중년여성 건강 식단 방법

 

50대 여성 다이어트 식단 ; 중년여성 건강 식단 방법

중년 여성 다이어트 식단 관리 방법 50대의 여성들에게 많은 다이어트 방법은 머리가 아프고, 이것들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많은 여성들은 심장이나 뇌 기능

soupjm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