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안되는 이유. 증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과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모두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수족냉증이나 두통, 만성피로가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이고 이것이 심화되면 협심증이나 뇌졸중으로 발전할 수가 있습니다.

 

혈액순환

 

심장이 뛰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골고루 전신체와 폐로 보내주어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혈액의 주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1. 만성피로

 

혈액의 순환이 일정하게 되지 않으면 피곤함이 쌓여서 나중에는 만성피로로 이어집니다. 에너지를 원활하게 하는 근육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움직이는 것이 힘들고 피곤함이 몰려오게 됩니다.

 

2. 수족냉증

 

심장에서 손부터 시작해서 발, 가장 거리가 먼 부분의 말초 조직이라는 곳까지 혈액의 순환이 되지 않아서 발현됩니다. 손과 발은 혈의 순환이 느려지면 신체의 온도가 떨어져서 손발에 차가움이 몰려오게 됩니다.

 

3. 부종

 

몸의 수분이 없어지는 현상이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나타나서, 신체가 차가워지고 근육도 잘 움직이지 않아서 팔과 다리가 쉽게 붓습니다. 그리고 부종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4. 치매

 

뇌세포의 활동에 영향이 가게 되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손상된 뇌세포가 많아져서 치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 양파

 

특히 고혈압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양파가 크게 효과가 있다고 유명합니다.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는 양파는 혈액이 잘 순환되게 해주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2. 다시마 

 

피를 맑게 함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돕는 데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알긴산과 같은 식이섬유가 해조류 속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장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없애주고 몸 안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연하게 해주는 데에 훌륭한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3. 토마토

 

혈관을 주로 막는 콜레스테롤을 잘라내는 토마토의 주요 효과 덕분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데에 효능이 좋습니다.

 

ㅁ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원인 및 회복하기 ㅁ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4. 콩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콩에는 노폐물 이라는 신체 내의 찌꺼기를 없애주는 데에 효과가 좋으며 특히나 검은색의 콩류들은 혈액을 원활하게 신체 내에서 도와주는 데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연어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성하게 들어있어서 혈액의 윤활유 역할을 해주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6. 보리

 

아주 많은 베타글루칸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이 되어 있어서 보리는 혈중 콜레스테롤치의 체내 수치를 하락시켜주면서 지방이 쌓이는 것도 막아줍니다. 이렇게 나쁜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여줌과 동시에 혈액순환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하는 법

반응형

단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혈액순환을 윤활하게 하기 위해서 절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채소류와 해조류 같은 음식들을 혈액이 막히지 않도록 자주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푸른 생선은 신체 혈중에 있는 중성지방의 부피를 하락시키고 혈전을 막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위의 언급한 바와 같은 식이요법도 충분히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그래도 모관운동이나 산책과 같은 가벼운 유산소 운동도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기 위해서 스스로 감사일기나 명상을 하면서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현재를 살아가는 여러분의 혈관 건강 지키기의 중요성입니다.

 

[건강정보] - 반신욕 효과 부작용 및 시간. 반신욕하는법.

 

반신욕 효과 부작용 및 시간. 반신욕하는법.

반식욕 효과 반신욕 하는법 및 시간, 주의사항 따뜻한 물에 하반신을 물에 담그는 반신욕은 신체를 따뜻하게 하며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신진대사를 상승시키는 목욕법으로 유명합니다.

soupjms.tistory.com

[생활정보] - 저혈당 증상 원인 예방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저혈당 증상 원인 예방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저혈당 원인과 증상, 예방하는 방법과 저혈당음식, 혈당정상수치 안녕하세요, 오색채운입니다. 오늘은 저혈당에 대한 글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혈

soupjms.tistory.com

[경제정보] 2022년 조경기능사 시험일정 실기 필기 기출문제